'한국고양이수의사회 컨퍼런스 in 코엑스' 3월 26일(토)~27일(일) 3층 E홀 
상태바
'한국고양이수의사회 컨퍼런스 in 코엑스' 3월 26일(토)~27일(일) 3층 E홀 
  • 김지현 기자
  • [ 219호] 승인 2022.03.20 0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양이 만성질환 진단 및 치료법...ISFM, 해외연자 온라인 송출 강의도

 

“제11회 KSFM 코엑스에서 만나요”

한국고양이수의사회(회장 김지헌, 이하 KSFM)가 올해 처음으로 오프라인 공간 코엑스에서 ‘2022 제11회 컨퍼런스 in 코엑스’의 막을 올린다.

3월 26일(토)~27일(일) 양일간 코엑스 3층 E홀에서 진행될 이번 ‘KSFM 컨퍼런스’는 코로나19로 인해 2년여 만에 열리는 대면 개최로서 국내 산업의 중심인 코엑스에서 수의 컨퍼런스 최초로 개최한다는 데 그 의미가 크다.   

의료계는 이미 코엑스를 주 무대로 주요 컨퍼런스와 전시회를 개최하고 있는 만큼 KSFM 컨퍼런스의 코엑스 개최는 수의사와 수의계의 놓아진 위상과 함께 수의료산업의 발전상을 보여준다는 데에 상징성이 있다. 

전시부스에는 20개 업체가 참여할 예정이며, 고양이 그림 갤러리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고양이 질환 진단과 치료법
컨퍼런스 프로그램 역시 알찬 내용으로 꾸며진다. 국내외 유명강사진들이 고양이 림프종과 췌장염, 종양, 만성질환의 진단과 치료법 등 고양이 최신 임상을 강의함으로써 만성 질병들로 힘들어하는 노령묘들의 고통을 줄여줄 수 있는 성장의 기회가 될 전망이다.  

또한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수의사들이 연자로 참여해 개원가의 관심사인 동물병원 브랜딩과 경영환경, 투자와 미래 비전 등의 임상 외 강의를 통해 새로운 시야를 제시, 동료 수의사들과 오랜만에 교류할 수 있는 좋은 시간이 될 것으로 보인다.
 


해외연자 온라인 송출 강의도 
컨퍼런스는 그랜드볼룸 A,B,C 3개 강의실에서 진행된다.

A강의실은 메인 세션으로 교수들의 임상강의가 진행되고, B강의실에서는 다양한 분야에 진출한 수의사들의 강의가 준비돼 있다. C강의실에서는 해외연자 온라인 강의가 미국고양이수의사회 주관으로 사전 녹화돼 송출된다. 

대회 첫 날은 오후 1시부터 5시 30분까지 강의가 진행된다. A룸에서는 송우진(제주대 수의내과학) 교수가 ‘림프종 진단 및 관리 최신 경향 리뷰’를, 윤학영(전북대 수의영상의학) 교수가 ‘고양이에서 CT의 활용’에 대해 강의한다. 

B룸에서는 조영광(수의미래연구소 젊은 수의사) 총괄대표가 ‘미래 세대 수의사의 생각들’에 대해, 최예림(블루포인트파트너스) 수석 투자심사역이 ‘수의사 출신 투자 심사역은 어떤 일을 할까?’를, 김용희(아인플로우) 대표가 ‘동물병원 브랜딩, 이론이 아닌 실전 마케팅 속으로’를 주제로 강의한다. 

C룸에서는 Dr. Henry Yoo가 ‘고양이 환자와 보호자 친화환경 조성하기’, ‘특별하고 품격있는 고양이 병원 설립하기’, ‘임상에서 활용할 수 있는 고양이 특이 가치사슬’을 강의할 예정이다. 

둘째날인 27일은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강의가 진행된다. 
A룸에서는 남아령(건국대동물병원 내과 임상전담) 교수가 ‘생각보다 더 흔할 수 있는 고양이 췌장염: 진단부터 치료까지’를, 김정현(건국대 수의내과학) 교수가 ‘고양이 만성 상·하부 호흡기 질환의 진단과 내과관리’를, 황태성(경상대 수의임상의학과) 교수가 ‘고양이 종양 환자의 치료에 있어 방사선 치료의 역할’을 다룬다. 

B룸에서는 권대현(동물치과병원메이) 원장이 ‘고양이 만성 구내염 진단과 치료법’을, 이학범(데일리벳) 대표가 ‘반려동물 업계 현황과 2022년 달라지는 동물병원 경영환경’을, 신사경(VIP동물의료센터) 원장이 ‘고양이도 캣 타워에서 떨어질 수 있다?’를 주제로 고양이 재활치료와 골관절염 침 치료에 대해 강의한다. 

C룸에서는 Suzy Gray가 ‘고양이 갑상선기능항진증: 고양이에서 가장 흔한 내분비 질환으로 무엇을 알아야 하는지’를 다룰 예정이다. 

KSFM 측은 “모두가 힘든 시기에 개최하는 올해 첫 대면 컨퍼런스인 만큼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진행할 예정이다. 많은 수의사들이 참여해 모처럼만의 대면 컨퍼런스를 즐겨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컨퍼런스는 변경된 정부 방역지침에 따라 코로나19 백신 접종 여부와 관계없이 입장이 가능해 QR체크 및 입장제한이 해제됐다. 

관련 문의는 전화(02-2135-2408), 정회원 가입문의는 카카오톡(ID: ksfm)으로 하면 된다. 
(http://ksfm.co.kr/?page_id=111&board_name=conference_ko&order_by=fn_pid&order_type=desc&vid=7)

 

 


주요기사
이슈포토
  • ‘부산수의컨퍼런스’ 후원 설명회 4월 18일(목) 오후 5시 리베라호텔
  • 제일메디칼 ‘제3회 뼈기형 교정법' 핸즈온 코스 5월 19일(일)
  • 정부 “전문수의사 및 동물병원 체계 잡는다”
  • 김포 ‘공공진료센터’ 전 시민 대상 논란
  • 에스동물메디컬, 대형견 전문 ‘라지독클리닉’ 오픈
  • 국내 최초 ‘AI 수의사 비대면 진료’ 서비스 시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