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유학] 캐나다 영어연수 - PGIC(Pacific Gateway International College)
상태바
[글로벌 유학] 캐나다 영어연수 - PGIC(Pacific Gateway International College)
  • 개원
  • [ 62호] 승인 2015.08.20 1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벤쿠버·토론토·빅토리아’ 3개 캠퍼스
 

이번 호에는 캐나다 영어연수에 대해 소개하려고 한다.
캐나다를 영어연수지로 선택할 때 주요 장점은 쾌적하고 아름다운 자연환경과 범죄율이 낮은 안전한 환경, 의료보장 혜택이 미국보다 우수하며, 미국보다는 보다 저렴한 학비와 생활비를 들 수가 있다. 또한 연수 후에 대학에 진학할 경우 캐나다의 대학은 이론뿐만 아니라 실용성이 강조되어 인턴십 과정을 통해 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한 유학생들을 위해 대학 졸업 후 Post-Graduate Work Permit 비자 제도를 도입하여 최대 3년간 일할 수 있도록 했다. 이 비자를 받은 후에는 영주권 신청도 가능하다. 이 제도는 2008년부터 시행되어 오고 있다. 그 첫발, 영어연수로 캐나다의 PGIC를 추천한다.
- 학교명: PGIC(Pacific Gateway International College)
- 소재지: 밴쿠버/토론토/빅토리아
- 웹사이트: http://www.pacific gateway.net/
- 학교소개: Pacific Gateway는 캐나다 최고의 도시라 할 수 있는 밴쿠버, 토론토, 빅토리아 세 개의 도시에 캠퍼스가 있다. 또한 Pacific Gateway는 호주 브리즈번과 시드니에도 위치하고 있다. 다민족 사회를 이루고 있는 캐나다와 호주의 다양한 문화 안에서 영어연수를 위한 매우 이상적인 환경을 경험할 수 있다.

■ Vancouver
누구나 밴쿠버가 세계적으로 아름다운 도시, 안전한 도시, 살기 좋은 도시로 알고 있을 것이다. 밴쿠버는 환상적인 자연환경과 이상적인 기후, 그리고 높은 수준의 생활환경을 자랑하고 있다. 스키, 요트, 하이킹을 마음껏 즐길 수 있는 아름다운 바다와 산, 그리고 세계적인 관광명소들이 가득 찬 곳이다.
Pacific Gateway 밴쿠버 본사는 패션과 유행의 거리임과 동시에 교통의 중심지인 Robson street에 위치하여 통학이 매우 편리하다. 또한 밴쿠버 캠퍼스는 안전하고 깨끗한 지역에 위치하고 있으며, 쇼핑센터, 레스토랑, 국가기관, 극장 및 대중편의 시설이 모두 가까운 곳에 자리잡고 있다.

■ Toronto
300만 명의 다양한 국가로부터 온 사람들과 다양한 문화가 살아 숨쉬는 토론토는 영어연수를 하기에 아주 좋은 도시라고 할 수 있다.
캐나다에서 가장 큰 도시로서 깨끗하고 안전하며 친절한 분위기의 도시로 알려져 있다. Pacific Gateway 토론토 캠퍼스는 패션과 유행의 중심부인 오크빌가 다운타운에 위치하고 있다. 아름다운 카페와 쇼핑센터들이 인접해 있으며, 학교빌딩 내 교실에서 아름다운 CN타워와 온타리오 호수의 전망을 감상할 수 있다. 블로어/베이 전철역은 학교빌딩 지하로 연결되어 있어 모든 학생들이 편리하게 통학할 수 있다.

■ Victoria
서부 캐나다의 숨겨진 보물이라 할 수 있는 빅토리아는 밴쿠버 아일랜드의 남쪽 끝에 위치하고 있고, 요트 하이킹, 낚시를 즐기기에 최상의 조건을 지니고 있다. 서부 해안의 오솔길과 최고의 스키 휴양지가 근접해 있으며, 밴쿠버에서 페리로 두시간 남짓이면 도착할 수 있다.
Pacific Gateway 빅토리아 캠퍼스는 Duglas Street에 위치하고 있으며, 국가 입법기관, 부차드 가든 및 이너하버와 같은 관광명소에서 가깝다.
밴쿠버 캠퍼스와 같이 쇼핑센터, 레스토랑, 대중교통 및 모든 대중편의 시설의 중심에 있기 때문에 매우 편리한 학교생활을 경험할 수 있다.

 

<프로그램 소개>
?English Communication Program (ECP): ECP는 학생들이 다양한 주제에 대해 영어로 대화하는 경험을 통해 자신감을 얻고, 일반적인 영어대화의 수준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설계된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은 수강하는 학생이 대부분 성인이므로 성인에 알맞는 관심사와 폭넓은 토픽을 다루고 있다. ECP가 강조하는 주요 원칙은 올바른 문법을 사용하여 실용적이고 상황에 맞는 영어내용을 습득하는 것이다. 특히 듣기와 말하기에 중점을 두며, 영어원문을 바탕으로 한 통합적인 수업 내용은 학습자의 언어능력을 향상시키도록 도와준다.
이 프로그램은 2개월 단위인 Introductory 레벨을 제외한 모든 레벨에서 3개월 단위로 진행된다. 특히 통합적인 학습이 이루어지고 내용을 복습할 수 있도록 하며, 학생들이 커리큘럼의 어느 달에 배정되더라도 쉽게 수업에 적응할 수 있도록 전 레벨의 수업 내용이 나선형 방식으로 전개되어 있다. 학습자의 영어 실력이 향상됨에 따라 계속해서 한 단계씩 높은 레벨로 진급할 수 있다.
ECP 오전 프로그램은 주 15시간 등록할 수 있다. 수업은 오전 9시부터 정오12까지 진행되며, 10:20부터 10:40까지 휴식시간을 가진다. 오후에는 주 10시간 수업으로 레벨에 맞는 2개의 선택과목을 수강할 수 있다. 월요일과 수요일 오후는 제 1 선택과목을, 화요일과 목요일 오후는 제2 선택과목을 수강한다. 학생들은 매 4주마다 새로운 2개의 선택과목을 수강할 수도 있다. 오후 수업시간은 1:00부터 3:40까지이며, 2:10부터 2:30까지 휴식시간이 있다.
?Business English Diploma Program-Vancouver&Victoria Campus Only: 이 프로그램은 비즈니스 업무에 필요한 영어를 배우고자 하는 학생들을 위해 디자인된 것이다. 학생들은 비즈니스에서 주로 사용하는 단어와 격식 있는 영어를 배우면서, 사고, 독해, 발표, 작문기술 등을 학습하는 기회를 가진다.
Business English 프로그램은 전화대화, 인터뷰, 미팅, 비즈니스 협상, 토론뿐만 아니라 역할극(Role-plays)을 적극 활용하여 학습효과를 최대화 한다. 또한 학생들은 편지, 메모, 보고서를 읽고 쓰는 방법을 학습하며, 비즈니스 관련 영상을 시청하는 것도 이 프로그램의 중요한 부분이다. 액티비티의 내용은 학생이 속해 있는 코스의 레벨에 따라 다양하다(12주 미만 수강자에게는 Certificate 발급).
?TOEIC® Preparation Program: Pacific Gateway의 TOEIC 프로그램은 TOEIC점수의 향상을 위해 학생들에게 필요한 전략, 연습, 자신감을 제공하기 위해 설계된 프로그램이다. 클래스는 주로 TOEIC 독해와 문법에 초점을 두고 있으며, 학생들이 수업에서 배운 학습내용을 충분히 활용할 수 있도록 신문, 잡지, 업계지 등의 다양한 자료를 활용하며, 여러 차례 모의시험의 기회도 제공된다.
?Power Speaking Diploma Program (PSP)-Vancouver &Victoria Campus Only: Power Speaking 과정은 본교에서 개발한 독특한 고급회화 집중과정으로서 이미 기본적인 문법과 영어로의 의사소통 능력이 우수한 학습자들의 전반적인 회화실력과 읽기, 쓰기, 듣기, 말하기에 대한 다양하고 심도 있는 학습방법을 통하여 Native Speaker수준의 회화실력으로까지 향상시키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주로 토론과 프레젠테이션을 많이 연습할 수 있도록 다양한 액티비티를 제공한다. ESL 학습자료보다는 실생활에서 접하게 되는 Modern Media 즉, 다양한 영화, 방송매체 그리고 신문보도자료 등을 이용하여 구성된 학습자료로 수업이 진행된다.
?TESOL for the Cambridge TKT(Teaching Knowledge Test) Diploma Program: TESOL for the Cambridge TKT 디플로마 프로그램은 전세계의 모든 초등, 중등, 성인 영어 교육자를 위한 과정으로 교육학과 언어학 등의 이론을 배움과 동시에 다양한 주제의 학습을 통하여 실질적인 강의방법을 습득하고 실습에 임함으로써 영어교사로서의 자신감과 가능성을 향상시키는 데에 목표를 두고 있다.
- 레벨: Upper Intermediate Advanced Plus
- 기간: 12주(3 세션)
- 시간: 주 25시간
?Cambridge Program First Certificate in English (FCE)-Certificate in Advanced English (CAE) also available: 캠브리지 프로그램은 1년에 세 번 개강을 하며, Cambridge First Certificate in English (FCE)라는 시험을 준비하기 위한 학생들을 위해 디자인된 클래스이다. FCE시험은 일반적으로 3월, 6월, 12월 시행되며, 코스는 시험 일정에 맞추어12월, 3월, 9월에 시작된다.
오전 클래스는 주제별로 되어 있는 원문을 바탕으로 커리큘럼에 따라 수업이 진행되며, 학생들은 원문에 관련된 내용을 토론함으로써 독해, 작문, 듣기, 말하기를 연습한다.
오후 클래스에서는 말하기, 듣기, 정확성, 유창성, 발음, 독해, 작문에 관한 특정한 기술을 연습할 수 있다. 학생들은 일반적인 생각에서부터 구체적인 생각을 정리하는 방법을 배우게 된다. 또한 캠브리지 시험에서 주로 다루어지는 토픽에 대해 클래스 토론을 하는 시간도 가지게 된다.
수업 중 모의시험을 통해 공식 시험에 익숙해 질 수 있도록 학습하며, 이 프로그램을 등록한 학생들은 프로그램의 종료와 함께 반드시 공식 시험에 응시해야 한다. 이 프로그램은 난이도가 높고, 학생들의 많은 노력을 요구하는 클래스로서 반드시 성실한 태도가 요구된다
- 레벨: Upper Intermediate(FCE)/Advanced?Advanced Plus(CAE)
- 기간: 8주(2세션) 또는 12주(3 세션)
- 시간: 주 25시간


주요기사
이슈포토
  • ‘부산수의컨퍼런스’ 후원 설명회 4월 18일(목) 오후 5시 리베라호텔
  • 제일메디칼 ‘제3회 뼈기형 교정법' 핸즈온 코스 5월 19일(일)
  • 정부 “전문수의사 및 동물병원 체계 잡는다”
  • 김포 ‘공공진료센터’ 전 시민 대상 논란
  • 에스동물메디컬, 대형견 전문 ‘라지독클리닉’ 오픈
  • 국내 최초 ‘AI 수의사 비대면 진료’ 서비스 시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