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회 개원 아카데미, 2016년 1월 10일(일) 백범김구기념관 컨벤션홀⑤
상태바
제3회 개원 아카데미, 2016년 1월 10일(일) 백범김구기념관 컨벤션홀⑤
  • 김지현 기자
  • [ 71호] 승인 2015.12.31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D-6’ 마감 임박 … 등록 서둘러야

다양한 케이스와 수술 동영상도 … 수의치과 기본부터 실전 자신감까지

‘제3회 개원 아카데미’가 6일 앞으로 다가왔다.
본지 개원이 야심차게 준비한 이번 ‘제3회 개원 아카데미’는 최근 임상수의사들의 최대 관심분야인 ‘수의치과로 경쟁력 갖는다’를 테마로 수의치과 임상의 기본부터 다양한 임상케이스와 수술 동영상까지 수의치과 임상에 자신감을 가질 수 있는 절호의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다양한 케이스와 수술 동영상
메인 연자로 나서는 김춘근(이비치동물치과병원) 원장은 치과방사선 강의를 통해 정확한 진단과 개와 고양이의 다양한 케이스를 통해 수년간 쌓아온 진료 노하우를 모두 공개할 예정이다 . 
특히 수술 동영상 강의는 이론을 실전에 적용하는 방법을 눈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는 시간으로 많은 임상수의사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김춘근 원장은 “수의치과 진료는 무엇보다도 다양한 케이스를 접해봄으로써 케이스 상황에 따른 대처능력과 자신감을 갖는게 중요하다”면서 “개와 고양이의 케이스는 물론 수술 동영상도 준비한 만큼 임상수의사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김춘근 원장은 ‘치과방사선의 효과적인 활용법’ 주제로 △치과 방사선이 왜 필요하며, 환축과 보호자, 병원에 무엇이 얼마나 도움이 되는지 △치과방사선 촬영방법 △치과방사선 판독법에 대해 강의하고, ‘개와 고양이 치과 케이스 토론’에서는 다양한 케이스와 수술 동영상을 통해 수의치과의 실전 감각을 키우는데 도움을 줄 예정이다.

보호자 상담법으로 환자 확보
특히 김춘근 원장은 임상 강의뿐만 아니라 보호자 상담법 강의를 통해 잠재환자를 끌어내는 경영 강의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치과 잠재고객 끌어내기-보호자 대화법’ 강의에서는 다년간 수의치과 환자 보호자들을 접하고 상담하면서 쌓아온 보호자 대화법을 통해 수의치과 치료에 대한 니즈를 끌어내고, 보호자 스스로가 수의치과 진료의 중요성을 느껴 치과 진료를 요구할 수 있도록 하는 상담 노하우를 전격 공개한다.
김춘근 원장은 “수의치과 임상은 기본이지만, 치과 진료를 받도록 잠재돼 있는 환자를 끌어내는 것도 중요한 일”이라며 “이는 보호자를 첫 대면하는 순간부터 진료 후 관리까지 수의치과 진료에 대한 신뢰를 주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면서 “이를 위해 수년간의 경험을 바탕으로 한 보호자와의 대화 노하우를 이날 강의를 통해 공유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구강만  봐서는 안 돼
모든 질환이 그렇듯이 구강질병도 구강 내 문제만으로 발생하지는 않는다. 특히 구강질환은 전신질환과 밀접한 관계가 있어 구강질병과 전신질병과의 상관관계를 이해하고, 이로 인한 합병증의 관리와 치료법에 대한 강의도 준비됐다.
강의는 박희명(건국대 수의내과학) 교수가 ‘구강질병과 전신질병-합병증 관리와 치료법’을 주제로 진행할 예정이다.
박희명 교수는 “구강질병과 전신질병과의 이해를 바탕으로 수의치과 진료를 한다면 훨씬 더 접근이 쉬울 것”이라며 “단순히 구강 원인뿐만 아니라 전신질병으로 인해 야기되는 합병증에 대한 치료법과 관리 노하우를 통해 수의치과 진료의 완성도를 더욱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인의 치과의사 강의 주목 
이번 ‘제3회 개원 아카데미’에서는 ‘수의사와 치과의사의 만남’을 부제로 인의 치과의사가 직접 강의에 나설 예정이어서 귀추가 주목된다.
인의 치과진료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는 수의치과 임상을 하는 데 기본이 되고, 이를 응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치과의사 강의도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다.
치주과전문의 박준석(에스플란트치과병원) 원장은 ‘치과의사가 말하는 치주 조직과 치주 질환의 이해’ 강의를 통해 치과의 기본인 치주 조직과 치주질환에 대한 개념과 이해도를 높임으로써 수의치과에 응용력을 키울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보인다.
박준석 원장은 “인의 치과의 치주 강의는 동물의 구강질환 치료에 대한 이해를 돕고, 수의치과 임상에도 적용할 수 있는 기본 강의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제3회 개원 아카데미’ 관련 문의 및 접수는 전화(02-6959-9155) 또는 홈페이지(www.dailygaewon.com)를 통해 할 수 있다. 5인 이상 단체 등록 시 할인혜택도 주어진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 ‘부산수의컨퍼런스’ 후원 설명회 4월 18일(목) 오후 5시 리베라호텔
  • 제일메디칼 ‘제3회 뼈기형 교정법' 핸즈온 코스 5월 19일(일)
  • 국내 최초 ‘AI 수의사 비대면 진료’ 서비스 시작
  • [클리닉 탐방] VIP동물의료센터 동대문점
  • [특별 인터뷰] 한방에 줄기세포치료 결합한 신사경(VIP동물한방·재활의학센터 by Dr. 신사경) 원장
  • “임상과 경영” 두 마리 토끼 잡기 총력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