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제
고양이 간식 ‘풍미·기능성·건강성’ 중요단일 성분 및 육가공 식품 인기…간식과 장난감 교차 판매도 가능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138호] 승인 2018.10.16  18:32:06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개와 마찬가지로 고양이들도 맛있는 간식을 즐긴다. 인공 성분이 없는 천연의 영양가 있는 간식이 고양이들의 필수품이 되고 있다.

Green Coast Pet의 CEO인 Nick Massey는 고양이 보호자들은 때때로 간식에 대해서 뒷전으로 생각한다고 지적한다. 고양이에게도 개와 동등한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고양이의 특별식과 까다로운 입맛을 중시해야 하는데, 고양이들은 개와 같은 양의 간식을 소비하지는 않지만, 특정 브랜드와 풍미 또는 간식 유형에 대한 충성도를 이끌어 낼 수 있어 일관되고 반복적인 판매가 가능하다.

WellPet의 소비자 체험 담당자인 Chanda Leary-Coutu에 따르면, 맛과 형태에 있어 고양이들은 아주 다른 선호도를 가지고 있어 모든 고양이들의 입맛에 어필할 수 있는 다양한 종류의 간식을 준비하는 것이 필요하고 말한다.

Leary-Coutu는 고양이와 개 모두 비만 증가율이 상승하고 있어 더 많은 보호자들이 간식의 칼로리 수준을 면밀히 주시하고 있다고 했다.

고양이 간식 트렌드는 개 간식 영역을 그대로 반영한다. 고품질의 성분을 함유한 그레인 프리 제품과 건강한 저칼로리 간식을 선호한다.

Redbarn Pet Products의 마케팅 책임자 Rashell Cooper는 실내 고양이들의 열량 섭취는 더 밀접하게 관찰해야 한다고 말했다. 예를 들어 천연 저칼로리는 체중 관리에 걱정 없는 간식이다.

Loving Pets의 창립자인 Eric Abbey는 보호자들은 자신이 먹는 음식만큼이나 반려동물 식단의 성분과 영양적 혜택에 대해 아는 만큼 관리하기 때문에 자신의 반려동물 식단에 무엇이 들어가는지, 어떤 간식과 츄가 포함되는지, 성분 라벨을 읽는데 더 능숙해지고 있다고 했다. 

제조업체들은 단일 성분 및 육가공 식품이 고양이들로부터 점점 더 인기를 얻고 있음을 주시하고 있다.

Grandma Lucy’s의 마케팅 전문가 Jorge Jeub는 육식동물로서 고양이는 고기가 많은 식단으로 번식하므로 육류 단백질이 많은 간식을 선택하는 것이 좋은 출발점이라고 했다.

생물학적으로 고양이는 고단백과 저지방이 필요하다. 따라서 단일 재료로 만든 육류 가공식품을 선호한다. 단일 성분 간식은 첨가물이나 부산물이 없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으로 보호자들에게 꽤 매력적이다. 

Cooper에 따르면, 고양이 간식 선택 기준에는 다양한 옵션이 있지만 간식 유형에 관계없이 이상적인 고양이 간식은 풍미, 기능성, 건강성 등 세 부분으로 나뉜다고 요약했다.

고양이 간식은 개 간식보다 작은 용기에 담아 가볍게 포장하는 경향이 있어 작은 소매 공간에서 상품화하는데 이상적이다.

또 고양이 간식은 교차판매를 위한 완벽한 기회이기도 하다. 장난감은 간식으로 채워질 수 있고, 캣 트리 꼭대기에 간식을 숨겨 둘 수 있다. 친숙한 장난감과 새로운 간식을 짝 지어 새로운 것에 의심이 많은 고양이에게 보너스를 줄 수 있다.

보호자들이 고양이에게 주는 간식과 함께 즐거움도 줄 수 있다는 점을 강조하는 것이 중요한 포인트이다.

- Alyssa Brewer by pet business

개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신문사소개오시는 길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 · 이메일무단수집거부
(우) 04167 서울시 마포구 마포대로 33  |  대표전화 : 02-6959-9155  |  팩스 : 070-8677-6610
등록번호 : 서울, 다10819  |  발행처 : 제이앤에이치커뮤니케이션  |  발행인 : 김지현  |  청소년 보호 책임자:김지현
Copyright © 2018 데일리개원. All rights reserved. mail to gaewon@dailygaewo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