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박코리아, 인터페론 활용한 바이러스 치료법

김현욱 원장 3월 30일 저녁 9시 웨비나

2020-03-19     김지현 기자
김현욱

버박코리아(대표 신창섭)가 ‘반려동물 바이러스 질환의 새로운 치료방법’을 주제로 한 ‘버박 인터페론 웨비나’를 오는 3월 30일(월) 저녁 9시 아이해듀(ihaedu.com)를 통해 진행한다.

강의는 김현욱(해마루동물병원) 원장이 ‘치료 방법이 제한적인 바이러스 질환에 대한 인터페론을 활용한 치료방법 및 사례’를 연제로 진행할 예정이다.

최근 코로나 19의 확산으로 바이러스 감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버박코리아 측은 “이번 웨비나를 통해 치료방법이 제한적인 바이러스 질환에 대한 인터페론을 활용한 치료방법과 사례를 살펴보고자 한다”며 “최근 논문과 발표에 근거해 반려동물의 주요 바이러스 질환에 대한 최신 치료 방향의 이해 및 실제 임상에 어떻게 적용해야 하는지 알아볼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현욱 원장은 “바이러스 등 외부 감염체에 의해 유도되는 인터페론의 생리적 역할 및 이를 이용한 개의 파보, 고양이 전염성 복막염 등 반려동물의 주요 바이러스 질환에서 인터페론 치료의 적용 방법과 활용에 대해 다룰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버박코리아는 설문조사에 응한 웨비나 참가자 중 2명에게 ‘버바젠 오메가’ 5병을, 200명에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를 증정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