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맹견보험’ 가입은 ‘펫핀스(PetFins)’에서

동물보호법 개정안 2월 12일부터 시행…하나 맹견배상책임보험 앱 통해 개시 명시된 5종과 그 잡종 소유 즉시 가입해야…미가입 시 과태료 300만원 보험료 1년 일시납 13,050원…보상한도 최대 1인당 8,000만원

2021-01-18     개원

반려동물 생활금융서비스 플랫폼운영사인 ()펫핀스(대표 심준원)는 동물보호법 개정안 시행에 따른 하나 맹견배상책임보험판매를 펫핀스 앱(App)을 통해 개시한다고 밝혔다.

펫핀스가 판매하는 보험은 하나손해보험(대표 권태균)이 출시한 상품으로서 만 20세의 맹견까지 1년에 13,050원에 가입이 가능하다.

212일부터 시행되는 개정된 동물보호법은 시행규칙 제2(맹견의 정의)에 명시된 5도사견로트와일러 아메리칸핏불테리어 아메리칸스태퍼드셔테리어 스태퍼드셔불테리어와 그 잡종의 개들이다.

212일 이전까지 맹견을 소유한 즉시아래에 기재된 보상한도 이상이 포함된 배상책임보험에 반드시 가입해야 최대 300만원의 과태료를 피할 수 있다.

펫핀스 심준원 대표는 동물보호법 개정안의 취지는 사고 발생 시 맹견소유자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는 목적보다는 피해자의 빠른 회복에 더 방점을 찍고 있다고 본다. 정부가 추진하는 바를 충분히 공감하면서도 손해율 악화를 우려하는 보험사들이 적극적인 행보를 보이지 않아 개정안 시행에 앞서 많은 우려가 있었으나, 한국핀테크지원센터(이사장 정유신)의 도움으로 하나손해보험의 협조를 극적으로 이끌어 낼 수 있었다면서 손해율에 대한 우려에도 불구하고 금융의 공익적 목적을 위해 어려운 결정을 한 하나손해보험은 앞으로 펫보험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낼 것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펫핀스 앱은 첫 기획 단계부터 50~60대 분들도 쉽게 펫보험을 비롯한 금융과 서비스들을 이용할 수 있게 단순화하여 만든 애플리케이션으로, 한번만 사용해 보면 어렵지 않다는 것을 느낄 것이라며 보험가입확인서와 보험약관은 보험가입 정보에서 항상 볼 수 있어 보험증권(증서)을 찾는 불편함이 해소 되었으며, 보험금 청구도 앱을 통해서 할 수 있어 오히려 노령층에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펫핀스 앱은 앱스토어나 구글플레이에서 펫핀스를 검색하거나 펫핀스 웹사이트(http://petfins.net)을 통해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2021.2.12 동물보호법 개정안 시행

= 맹견소유자 배상책임보험 가입 의무화 =

[맹견5]

도사견, 그 잡종

아메리칸핏불테리어, 그 잡종

아메리칸스태퍼드셔테리어, 그 잡종

스태퍼드셔불테리어, 그 잡종

로트와일러, 그 잡종

 

[의무보험 가입 관련 위반 시]

과태료: 11백만 원 / 22백만 원 / 33백만 원

가입시점: 소유 즉시

의무보험의 보상한도

- 사람 사망/후유장해: 8,000만원 한도(1인당)

- 사람 부상 발생 시: 1,500만원 한도(1인당)

- 다른 동물 피해 시: 200만원 한도(1사고당)

 

[가입방법 및 문의]

펫핀스(Petfins)’ > 펫보험 > 펫정보등록 > 다음 > 하나 맹견배상책임보험

13,050/ 1년 일시납

문의사항: 펫핀스 앱 > 1:1문의

 

[안드로이드/아이폰 모두 앱다운 가능]

http://install.petfins.net/master

 

의무 가입해야 하는 맹견보험 제일 먼저 유일하게 가입 가능합니다!!

현재 가입 가능한 곳은 펫핀스(Petfins)’가 유일합니다.

(보험상품은 하나손해보험의 하나 맹견배상책임보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