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흡기 질환 감염성 원인체’ 웨비나

대수회, Dr. Lappin 교수…6월 12일 오전 10시

2021-05-20     김지현 기자

대한수의사회(회장 허주형, 이하 대수회) 회지개선특별위원회(위원장 홍연정)가 주최하는 국제 웨비나 ‘한국의 개, 고양이 호흡기 질환, 감염성 원인체는?’이 오는 6월 12일(토) 한국시간으로 오전 10시부터 11시 30분까지 진행된다. 

강의는 미국 콜로라도 주립대학 Dr. Lappin 교수가 연자로 나서 상부 호흡기 감염이 있는 고양이와 개의 전염성 호흡기질환 복합체에 관한 최신 정보를 공유할 예정이다. 

특히 우리나라에서 발생하는 것으로 알려진 Herpesvirus, Caliciviruses, Bordetella bronchiseptica, Mycoplasma spp. and coronaviruses, including SARS-CoV-2 등 바이러스 및 박테리아 원인체에 대한 새로운 정보들에 초점을 맞춰 이 같은 원인체에 대한 최선의 항생제 선택에 대해 다룰 예정이다.

Dr. Lappin 교수는 현재 콜로라도주립대학 소동물 임상수의학 교수로서 Center for Com-panion Animal Studies의 장을 맡고 있다.

이번 웨비나는 ZOOM을 통해 영어로 진행되며, 별도의 통역은 제공되지 않는다. 

웨비나 신청은 최대 인원 300명 선착순으로 링크주소(https://docs.google.com/forms/d/e/1FAIpQLScCwEHdHEkKxRl8MCq63z4l01Nw65GN5XnVmgWdrpy3Iv_PNg/viewform?usp=sf_link)로 신청하면 된다. 

대수회 측은 “이번 웨비나는 콜로라도 주립대학교와 협력 강화를 위한 시범강의로서 연수교육 점수는 인정되지 않는다”고 말했다.  

관련 문의사항은 이메일(shkim@kvma.or.kr)로 가능하며, 이메일을 통한 별도 신청은 받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