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얄동물메디컬센터, 2분기 증례발표회 6월 19일 웨비나

개원의 6인 임상증례 공유

2022-06-09     김지현 기자

로얄동물메디컬센터의 ‘2022년 2분기 정기 증례발표회’가 6월 19일(일) 오전 10시부터 자정까지 베터플릭스 홈페이지(www.veterflix.com)에서 진행된다. 

앞서 3월에 개최된 1분기 비대면 증례발표회에 400명에 육박하는 신청자들이 몰리며 성황리에 진행된 데 힘입어 이번에 2분기 증례발표회를 진행하게 됐다. 

로얄동물메디컬센터 측은 “로얄동물메디컬센터의 증례 사례에 많은 수의사들의 관심에 감사드린다”며 “2분기에는 더욱 다채로운 증례발표 사례를 공유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했다”고 밝혔다.  

이번 2분기 증례발표회에는 로얄동물메디컬센터 본원의 김영환, 김세훈, 이재희 원장과 동물메디컬센터W의 옹성민, 한만길 원장, 로얄동물메디컬센터 강동의 한성영 원장이 연자로 나선다.

강의는 △비강 질환의 영상학적 접근법(김영환 원장) △편측성 외안근염으로 진단된 두 마리의 개에서 임상적 특징과 영상진단학적 소견(한성영 원장) △개에서 흔하지 않은 소뇌질환: 1.지연성 소뇌위축 2.부분 소뇌저형성(옹성민 원장) △난치성/재발성 만성 피부염의 접근법(이재희 원장) △개에서 면역매개성질환(IMHA, IMT 등)의 치료에 glucocorticoid를 꼭 투여해야 하는가(한만길 원장) △고관절탈구에서 고관절 관통핀의 적용(김세훈 원장) 등에 대한 증례발표가 진행된다. 

정기증례발표회는 베터플릭스에서 사전등록 후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 사전등록은 19일(일)까지다.

관련 문의는 전화(070-4121-8791) 또는 이메일(veterflix@3dmedivision.com)로 가능하다. 

로얄동물메디컬그룹은 지난 20년간 매년 3월 정기증례 발표회를 개최, 코로나19로 올해부터는 분기별 증례발표로 3월, 6월, 9월, 12월 셋째주 일요일에 웨비나로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