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덴스 ‘Explasma Q2’ 20일부터 가격 인상 

“제품 구매 서둘러야”…반도체·부품 인상으로 불가피

2022-08-04     이준상 기자

㈜힐덴스(대표 정영권)의 저온플라즈마멸균기 ‘Explasma Q2’가 이달 20일부터 소비자 가격이 15% 오를 전망이다.

힐덴스 측은 “그동안 보급률을 높이기 위해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공급해 왔으나 제조공장의 반도체·부품 인상으로 인해서 어쩔 수 없이 가격을 인상하게 됐다”고 밝혔다.

플라즈마 멸균기는 부피도 크고 1천만 원에 육박하는 가격이라 소규모 동물병원에서는 금액, 공간 등의 이유로 구매가 쉽지 않았다. 

그러나 ‘Explasma Q2’는 3백만 원 이하 가격으로 원장들로부터 사랑을 받고 있다.

멸균하고 시간이 지나면 멸균 상태가 깨지기 때문에 사용하기 직전에 짧은 시간 멸균하는 것이 요즘 트렌드인데, ‘Explasma Q2’는 여기에 딱 부합하는 제품이다.

‘Explasma Q2’의 회당 멸균 비용도 500~1,000원으로 오일리스 펌프를 사용, 오일 교환이 필요하지 않은 진공시스템으로써 전기만 꽂으면 바로 사용할 수 있어 비용 부담이 없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60도 이하에서 저온멸균해 의료기구의 손상을 줄일 수 있고, 매우 콤팩트한 사이즈로 진료실 어디에든 공간제약 없이 설치가 가능하며, 60 데시벨 이하로 저소음이 장점이다.

챔버 크기는 20cm(W)×15.2cm(L)×4.5cm(H)로 좁은 공간 내에서도 저온멸균이 필요한 전기수술기, 초음파수술기, ET튜브, 핸드피스, bur 및 실리콘 제품 등의 의료장비들을 멸균할 수 있다. 

힐덴스 관계자는 “‘Explasma Q2’를 구매할 계획이 있는 원장님들은 가격 인상 전에 구매하는 것이 비용 절감 측면에서 유리할 것”이라며 “제품 구매를 서두를 것”을 당부했다. 

제품 상담 및 문의 전화(1566-73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