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얄동물메디컬그룹, ‘4분기 증례발표회’ 12월 18일 웨비나 

혈소판 감소증·십자인대파열 등 총 16강

2022-12-11     강수지 기자

로얄동물메디컬그룹이 주최하는 로얄동물메디컬센터의 ‘2022 4분기 정기 증례발표회’가 12월 18일(일) 오전 10시부터 자정까지 베터플릭스에서 웨비나로 진행된다.

앞서 로얄동물메디컬센터는 10월 열린 3분기 정기 증례발표회에서 400명에 육박하는 신청자를 기록하며 성황리에 마친 바 있다.

로얄동물메디컬센터는 “로얄동물메디컬센터의 증례사례에 많은 관심 가져주셔서 감사하다”면서 “4분기 증례발표회에도 더욱 다채로운 증례사례를 공유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하겠다”고 전했다.

이번 4분기 증례발표회에는 로얄동물메디컬센터 본원의 이재희, 김세훈 원장, 오승현 과장과 로얄동물메디컬센터W의 한만길, 최갑철 원장, 김민수 과장이 연자로 나선다.

강의는 총 6강으로 △중증 급성허탈환자에 대한 임상적 접근(이재희 원장) △romiplostim을 이용한 면역매개성 혈소판 감소증이 있는 개의 치료(한만길 원장) △당뇨환자에서의 중증 저혈당성 뇌병증 치료증례(오승현 과장) △적혈구 증가증을 동반한 팔로사징증 고양이의 후대동맥혈전증으로 인한 급성 후지마비의 성공적 치료증례(김민수 과장) △흉부 식도 파열(이물)에서 대망을 적용한 수술 증례2(최갑철 원장) △십자인대파열을 가진 개에서 CBLO의 적용(김세훈 원장)에 대한 발표가 진행된다.

증례발표회는 베터플릭스 홈페이지(www.veterflix.com)에서 사전등록 후 무료로 시청할 수 있으며, 사전등록은 행사 당일인 12월 18일(일)까지 가능하다.

한편 로얄동물메디컬그룹은 지난 20년간 매년 3월에 정기 증례발표회를 개최, 올해부터는 더 많은 소통과 교류 시간을 갖기 위해 분기별 증례발표로 변경해 3·6·9·12월 셋째 주 일요일에 웨비나로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