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윈, 동물병원 리뷰는 ‘동병리뷰’에서

수의사 회원 1,500여 명…항목별 게시로 정보 공유 

2023-01-15     강수지 기자

수의계 회원 1,500명 이상이 사용하는 젊은 수의사 커뮤니티 베트윈(대표 김민성)이 지난 12월 29일 ‘동병리뷰’ 서비스를 오픈했다.

‘동병리뷰’는 근로 수의사 관점에서 근무해본 동물병원을 리뷰하는 형태로 동물병원 진료수의사의 총점뿐만 아니라 △수련 및 교육의 기회 △근무 여건 △급여 수준 △복리후생 △시설 및 안전 △전문성 등 항목별로 비교해 살펴볼 수 있는 서비스다.

베트윈은 서비스 오픈 일주일 만에 전국에서 약 50개가 넘는 동물병원에 대한 리뷰가 게시됐다고 밝혔다.

베트윈 관계자는 “‘젊은 수의사들이 정확한 정보로 동물병원을 선택할 수 있도록, 좋은 동물병원은 더 인정받고 존경받을 수 있도록’이라는 슬로건 아래 ‘동병리뷰’ 서비스를 시작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수의계 관련 기업 및 단체들과 협력적 관계를 통해 수의사들이 진정 필요로 하는 서비스를 만들어 수의계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전했다.

지난해 6월 서비스를 시작한 베트윈은 수의사와 수의대생이 함께 이용할 수 있는 ‘커뮤니티’ 게시판을 비롯해 수의계와 의료계 등 수의사 관련 기사를 매일 10개씩 클리핑해 제공하는 ‘벳타임즈’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올해 초 ‘대학동물병원 전공수의사(대학원생) 설명회’를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