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코바, 5월 4일 동물한방 최고 권위자 Dr.Huisheng Xie 초청

미국 전문의가 알려준 ‘반려동물 재활’ 

2023-01-06     강수지 기자

미국 한방수의학 전문 교육기관 Chi Institute의 한국지부 한국수의한방학회 CHIKOVA(회장 신사경, 이하 치코바)가 미국 재활 및 스포츠의학 전문의의 반려동물 재활 강의를 지난해 12월 11일 서울대 수의과대학 스코필드홀에서 개최했다.

이날 강의는 UC Davis Veterinary Medicine에서 Integrative medicine Service Chief를 담당하고 있는 동물 재활 및 스포츠의학 전문의이자 침 치료 등 각종 보완치료 전문가인 Ronald Koh 교수와 주요 수의학 저널에서 어드바이저를 역임하며 침 치료, 재활 치료, 카이오프렉틱 등 전문 치료 관련 강의를 진행하는 Janice Huntingford 교수가 연자로 나섰다.

강의를 통해 참가자들은 재활전문의의 시각에서 바라보는 반려동물 재활에 대한 전반적인 구성과 의의를 비롯해 다양한 사례를 통해 반려동물 재활의학 가치에 대한 새로운 시각을 공유했다.

신사경 회장은 “동물 재활에 대해 배우고자 하는 국내 수의사들의 갈증을 조금이나마 해소하고자 국내 최초로 소동물 재활 전문의 초청 강의를 마련했다”면서 “강의에 참석한 수의사들의 긍정적인 반응과 더욱 심도 있는 내용에 대한 요구를 반영해 매년 전문의 초청 강의를 계획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치코바는 올해 국내에서 아시아 태평양 수의한방학회(The 2nd Asian Conference on TCVM in Seoul, South Korea)를 유치, 동물 한방과 재활을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올해로 한국지사 발족 8년을 맞이한 CHI University는 국내 CVA(동물 침 치료 인증 수의사) 과정을 위해 현재 동물 한방의 최고 권위자이자 CHI University 총장인 Dr. Huisheng Xie 교수와 김민수(서울대) 교수의 초청강의를 마련한다. 

Dr. Huisheng Xie는 오는 5월 4일 동물 한약에 대한 기본과 활용에 대한 강의를 진행 할 예정이다. 전 세계적으로 활용되는 동물 전용 한약을 개발한 Dr.Huisheng Xie의 한약 강의를 직접 들을 수 있는 기회인 만큼 벌써부터 기대를 모으고 있다.

올해 CVA 과정과 한약 과정(Herbal Fundamental Knowledged)은 홈페이지(www.chiu.edu)에서 등록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