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인투와일드 워크숍

인투씨엔에스, 3월 26~27일 충남 야생동물구조센터

2015-03-19     정운대 기자

㈜인투씨엔에스(대표 허성호)가 IntoWild(야생동물관리 프로그램, 이하 인투와일드)의 효율적인 활용의 일환으로 ‘제2회 인투와일드 워크숍’을 개최한다.
오는 3월 27일(금)부터 28일(토)까지 1박 2일간 충청남도 예산에 위치한 충남 야생동물구조센터에서 진행되는 이번 ‘인투와일드 워크숍’은 충남 야생동물구조센터가 주관하고 인투씨엔에스가 주최한다.


이번 워크숍에는 인투와일드를 사용하는 전국 야생동물구조센터 및 유관기관 관계자들이 참가할 예정.
인투와일드는 야생동물구조센터와 유관기관에서 야생동물의 이력 관리, 진료의무기록 관리 및 각종 위치데이터 자료 등 센터 운영을 총괄 관리할 수 있는 전산 시스템으로 인투씨엔에스에서 국내 최초로 개발해 ‘Good Software 인증’을 받은 프로그램이다.


인투와일드는 현재 전국 11개 야생동물구조센터 중 8곳과 철원군 천연기념물 동물치료소에서 운용되고 있으며, 인투와일드에 전시동물관리와 혈통관리 기능이 추가된 IntoEco(인투에코)는 국립생태원, 종복원기술원, 한국황새생태연구원에서 운용되고 있다.


올해로 2회째를 맞는 이번 워크숍은 인투와일드 프로그램의 개괄적인 개념과 구체적인 활용 방법을 공유하여 보다 효율적인 야생동물센터 운영 방안을 제시하기 위해 마련된다.
인투씨엔에스는 앞으로도 한국 야생동물 관리와 야생동물센터의 상호 교류를 위하여 지속적으로 워크숍을 진행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