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의종양의학硏, ‘2024 KVOS 웨비나’ 3월 16일부터 

연자 5인 종양 접근법…일주일간 인벳츠

2024-02-22     강수지 기자

한국수의종양의학연구회(회장 서경원, 이하 KVOS)가 ‘2024 KVOS 웨비나’를 3월 16일(토)부터 22일(금)까지 인벳츠(invets.net)에서 일주일간 진행한다.

이번 웨비나는 총 5개의 강의로 구성, 김준영(건국대) 교수가 ‘안과에서 흔히 접하는 종양들의 접근과 치료 원칙’을, 류성용(스탠다드동물의료센터) 부원장이 ‘종양 진료 협진 상황에서 주치의의 역할’을, 박지영 박사가 ‘Principles of surgical oncology-Basic to Basic’을 소개하고, 서경원(서울대) 교수가 ‘항암 보조제! 나부터 알고 상담해 줍시다’를, 황태성(경상국립대) 교수가 ‘방사선치료! 언제, 어떻게 적용하면 좋을까요?’를 주제로 강의할 예정이다.

KVOS는 “반려동물의 암은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진단부터 치료까지 함께 해야 할 대표적인 복합 질병이다. 각 분야의 전문가들과 암 질환의 정복을 위해 다 같이 고민하고 공부하며, 이를 통해 국내의 많은 동물 암 환자의 수명 연장 및 삶의 질을 최우선으로 하는 방법을 함께 모색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강의는 KVOS 회원만 신청 가능하고, 신청 시 회원으로 자동 가입된다. 강의 및 연회비는 수의사 10만 원, 대학원생 5만 원, 학부생 3만 원이다.

KVOS 정회원에게는 상반기 온라인 컨퍼런스 및 하반기 오프라인 컨퍼런스 무료 참석, 연 4회 종양 최신 자료 공유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강의 신청링크(https://vo.la/ZueQ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