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고시간 검사 ‘qLabs Vet’로

조은메디텍, 출혈 있는 수술 전 필수기기

2015-12-31     정운대 기자

조은메디텍(대표 김사덕)이 출시한 동물전용 응고시간 검사장비 ‘qLabs Vet Coag Panel 2’가 화제다.
반려동물 수술 시 가장 문제되는 부분이 바로 출혈. 때문에 지속적인 출혈에 의해 빈혈이 있거나, 많은 출혈이 예상되는 수술 전 필수 검사 항목으로 응고시간 검사기기 ‘qLabs Vet’이 주목받고 있다.

조은메디텍 측은 “‘qLabs Vet’은 미국에서 생산한 제품으로 사이즈가 작아 경량의 휴대가 간편하고, 전혈 사용으로 테스트가 간단하고 용이하다”며 “특히 타 제품들은 냉장보관인데 반해 ‘qLabs Vet’은 실온보관으로 유효기간이 1년이나 된다”고 강조했다.   

‘qLabs Vet’은 응고계 질환이나 출혈 장애를 검출하는 동물전용 응고시간 검사장비로 개, 고양이의 PT, APTT 응고시간을 측정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획기적인 Bio-sensor 기술로 실시간 연구를 위한 빠른 coagulation parameters 측정이 가능하고, 소량의 샘플양만으로 정확한 결과와 7분 만에 빠른 측정이 가능하다.

또한 Combo Strip으로 PT, APTT를 동시에 측정할 수 있으며, 저렴한 가격과 제품 성능비가 장점이다. 현재 ‘qLabs Vet’은 유럽 및 전 세계적으로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으며, 국내 총 수입총판 대리점인 조은메디텍에서 수입 판매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