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수회, 12월 17일 올해 마지막 연수교육

1인 병원 프로토콜 정립과 고양이 진료 기초서 심화까지

2017-12-06     김지현 기자

경기도수의사회(회장 이성식, 이하 경수회)가 올해 마지막 연수교육인 ‘제7차 임상수의사 연수교육’을 12월 17일(일) 오전 9시부터 경기도행정동우회관에서 개최한다.

지난 11월 26일 실시한 제6차 교육 이후 미이수 회원들의 요청에 따라 올해 마지막 연수교육으로 준비된 이번 제7차 연수교육은 1인 동물병원을 위한 진료 프로토콜과 고양이 진료를 주제로 로컬 동물병원 임상수의사들에게 필요한 실질적인 내용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먼저 한석현(강남동물병원) 원장이 오전 9시 30분부터 11시 30분까지 ‘1인 동물병원 진료 프로토콜 정립과 활용’을 주제로 강의에 나선다.
대형병원의 증가로 경쟁이 더욱 치열해진 1인 동물병원들이 경쟁력 있게 병원을 운영하는데 필요한 진료 프로토콜을 제시해주고, 1인 병원에 맞는 프로토콜 정립과 이를 활용하는 방법을 제시해 줄 예정이다.

이어 이진수(이진수동물병원) 원장이 ‘고양이 진료 따라하기, 기초에서 심화까지’를 주제로 크게 늘고 있는 고양이 환자를 진료하는 데 필요한 기초적인 내용부터 심화 과정까지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강의할 예정이어서 기대를 모은다.
점심식사 이후 오후 2시 30분부터는 이성식 회장이 ‘수의사의 나아갈 길’을 주제로 강의를 진행, 회원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1시간 동안 가질 계획이다.

이성식 회장은 “연수교육 미이수 회원 다수의 요청에 따라 올해 마지막으로 7차 연수교육을 진행한다”며 “교육이 필요한 회원들은 빠짐없이 참가해 불이익을 받는 일이 없도록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연수교육 예약 마감은 12월 14일(목)까지며, 7차 연수교육 관련 자세한 사항은 경수회 홈페이지(www.gvma.or.kr) 및 관련 문의는 전화(031-242-0258)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