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즈, ‘뉴트로 독’ 3월 통관 물량 마지막

‘와일드 프론티어’ 로 교체

2018-01-17     김지현 기자

한국마즈(유)(대표 강석)의 ‘뉴트로 독(Nutro Dog)’이 상위 등급의 ‘뉴트로 와일드 프론티어(Nutro Wild Frontier)’로 교체 공급된다.

한국마즈에 따르면, 올해 3월 통관되는 물량을 마지막으로 현재 공급되고 있는 ‘뉴트로 독’의 수입이 중단되고, ‘와일드 프론티어’ 제품으로 교체 공급하게 된다.
한국마즈 측은 “미국 뉴트로 공장에서 세계 시장에 대한 공장 합리화의 방안으로 ‘뉴트로 독’ 제품 레시피를 단순화 한다”며 “‘뉴트로 독’은 반추동물 유래 단백질을 포함하게 돼 국내 사료관리법에 따라 수입이 불가하게 된 점 송구스럽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뉴트로 캣(Nutro Cat)’의 경우 이미 레시피 단순화 작업이 진행되었고, 반추동물 유래 단백질이 포함돼 있지 않아 차질 없이 공급될 예정이다. 
한국마즈는 “고단백, 그레인 프리 제품인 ‘와일드 프론티어’의 품목을 확대 출시할 예정이다. 다만 미국 공장의 생산일정에 따라 부득이하게 최소 1개월에서 최대 5개월의 공백 기간이 예상되어 가능한 기간을 앞당기려고 노력 중에 있다”고 말했다.

한편 ‘뉴트로 독’의 재고와 잔여 유통기한인 6개월 이상을 감안하면, 올해 4월까지는 1.8Kg 제품 및 일부 다른 품목은 안정적으로 공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