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애견연맹, ‘제7회 국제 애견미용 세미나’ 150여 명 성황

쇼미용 세계적 트렌드 직접 확인

2018-11-21     김지현 기자

한국애견연맹(KKF)의 ‘제7회 KKF 국제 애견미용 세미나’가 지난 11월 10일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세미나에는 중국의 애견미용사 판 유(FAN YU)를 연자로 초청, 슈나우저의 견종 설명을 시작으로 전문적이면서도 세계적인 트렌디한 애견미용 강연을 펼쳐 참가자들의 시선을 집중시켰다.

특히 참가자들은 평소에 쉽게 볼 수 없었던 슈나우저와 케리블루테리어의 쇼미용 시연을 직접 눈으로 확인하며 최신 미용 트렌드를 접할 수 있어 높은 만족도를 나타냈다. 

참가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에서도 90% 이상의 참가자들이 세미나의 구성과 내용에 만족한 것으로 조사될 만큼 큰 호응을 얻었다.

강의를 마친 판 유는 “휴일에도 강연장을 찾아 주신 많은 애견미용사들의 열정에 깊게 감명 받았다”며 “참가자들과 함께한 모든 시간들이 정말 즐거웠고, 함께 해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밝혔다.

애견연맹의 전월남 사무총장은 “이번 세미나를 통해 애견미용사들이 보다 전문적인 애견미용 기술을 익혔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애견연맹이 주최하는 세미나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올해로 7회째를 맞은 ‘KKF 국제 애견미용 세미나’는 매회 참가자 수가 늘고 있어 국제적인 애견미용 세미나에 대한 높은 관심을 반영하고 있다. 

국제 애견미용 세미나’는 미래 성장 산업 중 하나인 애견미용 산업의 기술 발전 장려를 위해 애견연맹이 주최하는 것으로, 기존 애견 세미나에서 쉽게 볼 수 없는 다양한 견종의 쇼미용을 주제로 세계적인 트렌드를 보여주고 있어 애견미용사들과 관련 업계의 기대와 주목을 받고 있다.

한편 이날 세미나 이후에는 후원사인 내추럴발란스, 리케이, 펫토스, HYPONIC 등이 제공한 경품 추첨을 통해 푸짐한 선물도 받는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