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ctate 측정기’로 정확한 젖산 측정

브이에스팜, 휴대용으로 간단하고 빠른 진단

2018-12-19     김지현 기자

‘Lactate 측정기’의 정식 국내 유통사 브이에스팜(주)(대표 한준택)이 휴대용 ‘Lactate 측정기’를 공급하며 인기몰이 하고 있다.

젖산 측정은 쇼크나 순환부전(hypoperfusion) 상태의 중등도를 평가하는 것으로써 ‘Lactate 측정기’는 말초혈관에서 채혈 직후의 혈액인 동정맥혈에서 젖산을 정량적으로 측정할 수 있다.

이처럼 젖산 측정기를 통해 패혈증, 심장병, 종양을 비롯한 각종 감염 진단이 가능해지면서 젖산 측정은 최근 동물병원의 필수검사 항목이 됐다.

쇼크의 중등도의 경우 락테이트 수치만으로도 바로 알 수 있는데, 수치가 2.5-5mmol/L의 경우 ‘경미’, 5-7mmol/L은 ‘중등’, >7mmol/L은 ‘심각’ 단계로 바로 측정이 가능하다.

‘Lactate 측정기’의 장점은 뛰어난 휴대성에 간단한 사용법은 물론 13초 만에 빠르고 정확한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는 점이다.

특히 0.6㎕ 소량의 혈액만으로도 검사가 가능하며, 정맥, 동맥의 말초혈액 검사로 400마리의 결과를 저장할 수 있고, HCT 결과 교정이 가능해 보정 작업이 필요 없다는 것이 특징이다.

‘Lactate 측정기’는 리튬 타입 배터리를 이용하는 포켓용으로서 스트립을 이용해 젖산을 측정한다.

제품 관련 문의는 전화(02-3436-8252) 또는 이메일(vsp@vspharm.co.kr)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