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위한 협력 동물병원 모집

국내 최초 지능형 추천 의료시스템 구축 개발

2019-01-09     안혜숙 기자

반려동물연구사업단(이하 사업단)에서 국내 최초로 지능형 추천 의료시스템 구축 개발을 위한 협력 동물병원을 모집한다.

‘반려동물 생애주기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클라우드 기반 지능형 추천 의료시스템 개요 및 기술 개발’을 주제로 한 이번 연구는 중앙대학교의 ICT 연구소가 주관 연구기관으로, 빅데이터 회사 가이온과 건국대 수의과대학이 협동 연구기관으로 연구를 진행한다.

사업단은 “협력 동물병원에서의 진료기록 중 수의학적 데이터를 수집해 빅데이터화하고, 이를 토대로 클라우드 기반의 지능형 추천 의료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이 이번 연구의 목표”라며 “이렇게 구축된 시스템은 협력병원에서 사용할 수 있게 된다”고 밝혔다. 

이번 연구사업은 협력 동물병원들의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분석, 머신러닝/딥러닝을 통해 지능형 추천 의료시스템을 구축함으로써 개인 사용자에게는 어플리케이션 서비스를 제공하고, 동물병원에는 진료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의료시스템을 제공하게 된다.

따라서 이번 사업은 가능한 많은 동물병원들이 참여해 방대한 의료 데이터를 수집해야 이를 기반으로 좀 더 명확한 의료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는 만큼 협력병원 모집에 많은 동물병원들의 참여를 기대하고 있다.

협력병원 문의 및 상담은 전화(02-450-3710) 또는 이메일(hykim@konkuk.ac.kr)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