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tis Dewey 수의신경외과 강의

수의외과학회, 8월 24~25일 경북대와 서울대서

2019-07-03     김지현 기자

한국수의외과학회(회장 정성목)의 ‘2019년도 제2차 학술대회’가 ‘수의신경외과’를 주제로 8월 24일(토)~25일(일) 양일간 대구와 서울에서 펼쳐진다.

대회 첫 날은 대구에 위치한 경북대 글로벌플라자 경하홀에서, 둘째 날은 서울대 수의과대학 스코필드홀에서 각각 진행된다.

강의연자는 코넬대학 교수이자 「Practical Guide to Canine and Feline Neurology」 저자인 Dr. Curtis Dewey를 초청, 대구와 서울에서 같은 강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될 예정이어서 전국의 임상수의사들이 가까운 지역에서 쉽게 참가할 수 있게 배려했다.

수의외과학회 측은 “이번 학술대회는 ‘수의신경외과’를 주제로 수의신경외과 분야의 저명한 Dr. Dewey 교수를 초청해 대구와 서울에서 각각 강의를 준비했다”며 “임상에 도움이 되는 실질적인 강의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Dr. Dewey는 ‘Basic neurologic examination and diagnosis’ 주제 강의와 함께 이에 필요한 CT, MRI, digital thermographic imaging 관련 강의를 70분 동안 진행할 예정이다.

이어 ‘Surgical techniques of brain’ 주제로 Hydrocephalus & Chiari-like malformation 강의가 80분 동안 진행된다.

오후 1시 30분부터는 90분에 걸쳐 ‘Head and spinal trauma’ 강의를 진행하고, ‘Surgical techniques of thoracolumbar spine’과 ‘Surgical techniques of lumbosacral spine’ 강의는 각각 80분과 70분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강의 후에는 디스커션과 질의응답 시간이 예정돼 있다.

학술대회 참가신청은 수의외과학회 홈페이지(www.kvsweb.org) 학술대회 게시판에서 접수하며, 사전등록은 7월 21일(일)까지다.

문의는 이메일(kdwk90@hanmail.net 김동욱 간사)로 하면 된다.

학회 연회비는 정회원 10만원으로, 정회원 등록 시 연간 2~3회의 수의외과 전문 학술대회와 올해 중국 상해에서 개최되는 아시아 수의외과학회 참가에 정회원 혜택을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