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피덴트, 수의치과 진출기념 ‘공동구매’

CR스캐너·Portable x-ray 패키지·치과용 구강카메라

2020-04-09     김지현 기자

치과용 케미컬 재료 제조업체 ㈜스피덴트가 동물병원 수의치과 시장 진출을 기념해 X-ray 스캐너인 ‘CR스캐너’와 ‘Portable x-ray 패키지’ 및 ‘치과용 구강카메라’의 공동구매를 실시한다.
 

‘Spiscan Pro’ 비접촉식 스캔방식
X-ray 스캐너인 ‘Spiscan Pro’는 필름처럼 얇은 이미지 플레이트를 사용해 소형동물 촬영에 용이하며, 기존에 출시됐던 CR스캐너들과 달리 비접촉식 스캔 방식을 사용한다는 점에서 이미지 플레이트의 수명을 연장시킬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기존에 사용하는 DR센서는 딱딱하고 두껍기 때문에 구치부까지 촬영하기 쉽지 않고, 충격에 약해 센서가 파손될 위험이 있는 만큼 불편함이 많았다.

반면에 DR센서의 불편한 점을 보완한 ‘Spiscan Pro’의 이미지 플레이트는 얇고 유연성이 있어 구강 내 촬영이 용이하고, 개당 10만 원 이하의 가격으로 센서 파손에 대한 걱정을 줄일 수 있다. PC 모니터로 확인하기 전에 제품 본체에 있는 LCD 화면을 통해 미리 이미지를 확인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이미지 플레이트 용도별 3종류
이미지 플레이트 종류는 △소형동물 치아용 0SIZE(22×33mm) △일반 개, 고양이 치아용 2SIZE(31×41mm) △관절 등 정형외과 촬영용 4C(48×58mm) 사이즈가 구비돼 있어 골절 진단 등 다양한 진료에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스피덴트는 사용하기 쉬운 동물병원 전용 이미징 소프트웨어 ‘QuantorDentVet’를 제공해 진료의 편의성을 높였다.

스피덴트 측은 “올해 초 치과디지털기기 제조업체인 ㈜굿닥터스와 국내 총판 계약을 체결해 ‘치과용 구강카메라’도 판매하게 되었다”며 “수의치과 분야에서 치아, 피부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사용을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굿닥터스의 대표적인 제품으로는‘Whicam story 3[무선(130만 화소)]’, ‘Whicam M[유선(500만 화소)]’, ‘Ez shot HD[유선(130만 화소)’가 있으며, 현재 동물용의료기기 허가 진행 중에 있다.

문의 전화(070-5057-36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