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과질환 수술 마스터 한다
VIP동물병원, 윤헌영 교수 총 4회 과정 스타트
VIP동물병원이 주최하는 윤헌영(건국대 수의과대학 수의외과학) 교수의 ‘자주 접하는 외과질환 SURGERY 노하우 Ⅱ’ 세미나가 지난 1월 7일(수) 첫 과정을 시작했다.
이번 과정은 임상에서 자주 접하는 외과질환 서저리를 마스터 할 수 있는 좋은 기회로 로컬병원에서의 임상 경험을 바탕으로 다양한 서저리 경험을 갖고 있는 윤헌영 교수가 자신만의 노하우를 공개할 예정이어서 주목받고 있다.
특히 이번 세미나는 지난해 8월 첫 외과 서저리 세미나 과정을 성공적으로 마친데 힘입어 2탄으로 준비한 세미나인 만큼 더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VIP동물병원 측은 “외과수술의 가장 효과적인 방법을 비롯해 합병증을 예방할 수 있는 임상노하우를 윤헌영 교수로부터 배워볼 수 있는 아주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첫 날 과정은 ‘타액 낭종 진단 및 치료를 위한 수술 노하우’를 주제로 강의가 진행됐으며, 2회 차는 오는 1월 14일(수) △다양한 귀 질병의 진단 및 치료를 위한 수술 노하우를, 3회차 1월 21일(수)에는 △수컷에서 발생하는 포경(phimosis) & 감돈 포경(paraphimosis) 치료를 위한 수술을, 마지막 4회차는 1월 28일(수) △종양의 외과적 제거에 관한 기본 원리와 MGT 제거 방법을 끝으로 모든 과정을 마치게 된다.
이번 과정은 매주 수요일 오후 9시부터 11시까지 2시간씩 한달 코스로 진행된다.
한편 VIP 동물병원은 매월 증례발표회를 진행, 1월은 지난 5일(월) 진행했으며, 올 상반기 일정은 △2월 4일(수) △3월 4일(수) △4월 1일(수) △5월 6일(수) △6월 3일(수)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