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P동물의료센터, 보호동물의학연구원과 의료봉사
길동이 하우스서 VIP 임직원 참여
VIP동물의료센터(대표원장 최이돈)가 고양이 쉼터 ‘길동이 하우스’에서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사)보호동물의학연구원(대표 조윤주) 주최로 진행됐으며, 아재곤(VIP성북점), 손지희(청담점) 원장 및 임직원들이 참여했다.
VIP동물의료센터는 예방접종과 건강검진, 약물 처치 등을 위한 전문 인력과 혈액검사 등 검진을 위해 필요한 물품을 후원했다. 또한 수술이 필요한 고양이에게는 최이돈 대표원장이 수술을 지원했다.
다수의 고양이가 살고 있는 고양이 쉼터 ‘길동이 하우스’에는 그동안 봉사활동을 위해 다양한 단체가 방문했지만 전문적인 수의사 검진 지원과 약품 지원 등이 부족해 고양이들의 건강 유지에 어려움을 겪고 있었다.
조윤주 대표는 사전 답사를 통해 ‘길동이 하우스’에서 생활하고 있는 고양이들의 문제점을 면밀히 조사하고, 체계적으로 계획을 세웠다.
한편 이번 봉사활동을 위해 DBL이 보호장 설치 실측을, 버박코리아가 구충제 및 건강 보조제를 지원하며 봉사에 힘을 보탰다.
최이돈 원장은 “앞으로도 VIP동물의료센터는 보호동물의학연구원과 함께 사회공헌활동과 보호동물 지원에 대해 긴밀히 협력하고, 실행되는 활동에 적극 참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조윤주 대표는 “오랜 기간 동안 보호동물을 위해 앞장섰고, 조금씩 개선되고 있는 점들에 뿌듯하지만 아직 가야 할 길은 멀다고 생각한다”면서 “늘 든든히 협력해 주는 VIP동물의료센터와 뜻을 같이 하는 기업들로 인해 머지않은 미래의 보호동물들은 더욱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 속에서 보호받을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 모두의 마음이 모여 그 수만큼 보호동물들도 행복해질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