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웅펫 반려동물용 우루사 ‘유디씨에이정’ 출시
국내 최초 동물용 UDCA 정제...간 기능 개선 및 독성물질 배설 촉진
반려동물 헬스케어 전문기업 대웅펫(대표 이효준, 문재봉)이 반려동물의 간 건강을 위해 오는 27일 국내 최초로 UDCA 성분의 정제형 동물용의약품 ‘유디씨에이정(UDCA정)’을 출시하고, 반려동물 간담도 질환의 새 치료 옵션을 제시한다고 밝혔다.
반려동물 최초 UCDCA정
유디씨에이정은 UDCA(우르소데옥시콜산)를 주성분으로 하는 반려동물 간기능 개선제로 대웅제약 간기능 개선제 ‘우루사’의 오랜 기술력을 활용해 반려동물용으로 새롭게 개발됐다.
해당 제품은 동물병원 전용 판매 제품으로 정제 한 알당 UDCA 200mg이 포함돼 있으며, UDCA 원료의 25% 이상을 공급하고 있는 대웅바이오의 고순도 고품질 원료를 사용해 제품에 대한 신뢰성을 높였다.
기존 사람용으로 개발된 UDCA 성분의 의약품을 반려동물에 맞게 소분해 처방한 제품이지만 사람용 의약품을 반려동물이 복용할 경우 단독 복용 기호성이 떨어진다는 문제점이 있다. 이에 대웅펫은 반려동물이 쉽게 씹어 먹을 수 있도록 부드러운 츄어블 형태로 제작해 복용 편의성 및 단독 복용 기호성을 높였다.
대웅펫은 반려동물 의약품 시장에서 유일하게 UDCA 정제인 유디씨에이정을 개발해 반려동물 간담도 질환의 새 치료 옵션은 제시했다. 유디씨에이정은 반려동물 체중 KG 당 10~15mg씩 하루에 1~2회 경구 투여하면 된다.
간 기능 개선
제품에 함유된 UDCA는 담즙 분비를 촉진함으로써 간에 쌓인 노폐물의 배출을 도와 간의 해독 작용을 활성화하며,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항산화 작용을 통해 간 세포를 보호한다.
대웅펫은 “반려동물은 노화로 간과 담낭 기능이 저하되거나, 외부 세균 감염 등으로 쉽게 간담도 질환이 발생할 수 있다. 특히 반려동물의 사료는 사람 음식만큼 까다롭게 관리되지 않아 질병균에 노출되기 쉽다”며 “유디씨에이정을 통해 간담도 질환을 겪고 있는 환견과 환묘의 간 세포를 보호하고 간 기능을 개선할 수 있도록 노력했다”고 전했다.
지난 2월 유디씨에이정은 농림축산검역본부로부터 △급성간염 및 만성간염 △간종창 △지방간 △황달의 예방 및 치료 △담즙 분비 부전 개선 등에 대한 간 기능 개선 및 치료에 도움을 주는 동물용의약품으로 허가를 받았다.
반려동물 시장 입지 넓힐 것
대웅펫은 “이번 출시를 통해 반려동물용 건강기능식품을 넘어 자사 핵심 브랜드의 의약품까지 동물용으로 출시해 반려동물 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지난해 7월 세계 최초로 속방형 췌장 효소 보조제인 ‘에피클(EPICLE)’을 출시한 대웅펫은 9개월 만에 약 1만 5,000개를 판매해 국내 동물병원 췌장 효소 보조제 시장의 42%를 확보했다. 대웅펫은 “이번 유디씨에이정 출시로 췌장 효소 보조제 시장만이 아닌 간담도 질환 치료제 시장에서도 점유율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효준 대표는 “유디씨에이정은 출시 전부터 대웅제약 핵심 브랜드의 인의약품을 동물용으로 출시되는 것에 대해 업계로부터 큰 기대와 관심을 받은 제품이다. 이를 위해 200명 이상의 업계 전문가 및 임상수의사들 자문을 받아 반영했을 뿐 아니라 각 병원의 니즈에 따라 조제하거나 알약으로 단독 처방도 가능하도록 기호성을 높인 츄어블 정제로 개발한 제품”이라며 “앞으로 유효성과 안전성이 검증된 동물의약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해 반려동물이 안전하게 치료받는 환경을 조성해 나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출시 특별 프로모션
대웅펫은 오는 26일까지 병의원 전문 온라인몰인 더샵(theSHOP)에서 유디씨에이정을 런칭 특별가로 판매하는 단독 사전 예약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사전 예약한 제품은 27일부터 순차적으로 발송될 예정이다. 해당 제품은 서수약품, 수의사장터, 블루벳에서도 동일한 혜택으로 구매할 수 있다.
대웅펫 UDCA정 링크: https://daewoongpet.notion.site/UDCA-571b5f92b94b464dbb48a5f013d680c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