벳아너스 ‘월간 V-학술레터’ 전국 수의사 대상 정식 오픈

학술 활동 관심 있는 수의사 및 수의대생 구독 가능

2024-06-17     강수지 기자

㈜아이엠디티(대표 서상혁)가 운영하는 믿을 수 있는 동물병원 그룹 ‘벳아너스’가 그동안 회원에게만 제공하던 뉴스레터 콘텐츠 ‘월간 V-학술레터’를 학술 활동에 관심 있는 수의사와 수의대생이라면 누구나 구독할 수 있도록 정식 오픈했다.

이태호(벳아너스 학술위원회) 위원장은 “정기 회의를 통해 국내 수의학 발전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월간 V-학술레터’를 모든 수의사와 수의대생에게 공개하기로 했다”면서 “특히 벳아너스 회원 병원인 스마트동물병원 신사본원에서는 ‘월간 V-학술레터’가 제공하는 신규 논문들을 저널 클럽에 많이 활용하고 있으며, FM동물메디컬센터 역시 원내 세미나에 적극 활용하고 있다”고 밝혔다.

벳아너스 학술위원회가 발간하는 ‘월간 V-학술레터’는 매월 전 세계에서 인기 있었던 신규 수의학 논문과 국내 주요 학술 세미나 정보를 취합해 이메일로 제공하는 뉴스레터다. 구독자가 관심 있는 논문만 볼 수 있도록 내과, 외과, 영상, 고양이로 테마를 나눴으며, 학술 세미나 및 컨퍼런스에 바로 신청할 수 있도록 관련 링크를 함께 제공해 회원들의 높은 만족도와 호평을 받아왔다.

문희진(벳아너스) 수석은 “많은 임상의들이 학술 발전에 대한 니즈는 있지만 바쁜 진료일정 탓에 학술 정보를 일일이 찾아볼 시간이 부족하다는 점에서 착안해 ‘월간 V-학술레터’를 기획하게 됐다”면서 “앞으로 벳아너스 수의사뿐만 아니라 더 많은 수의사와 수의대생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양질의 학술정보를 꾸준히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월간 V-학술레터’는 링크(https://page.stibee.com/subscriptions/184874) 또는 QR코스 접속 후 누구나 구독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