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본동물의료센터 '2024 상반기 증례발표회’ 6월 29일(토) 오후 7시 마벨리에 평촌
2024 상반기, 내과·외과·영상의학과 등 6개 증례
2024-06-20 강수지 기자
안양본동물의료센터가 ‘2024 상반기 증례발표회’를 오는 6월 29일(토) 오후 7시부터 9시 30분까지 마벨리에 평촌에서 개최한다.
이번 증례발표회는 본동물의료센터 의료진 총 6명이 발표자로 나설 예정이다.
먼저 오지원 과장의 ‘십자인대파열, 큰 차이를 만드는 작은 디테일’을 시작으로 강은하 부장이 ‘전기항암요법을 통한 고형 종양의 치료 증례’를, 이저순 부장이 ‘놓치기 쉬운 위장관 이물, 놓치지 않는 초음파 테크닉’을 주제로 발표한다.
이어 성현우 과장이 ‘난치성 각막궤양, 어떻게 치료할까?’를, 채서현 과장이 ‘최소침습수술을 위한 복강경의 활용’을, 김기웅 원장이 ‘Lymphoma? Or not? 우리 병원에서 결론 내리기’를 발표할 예정이다.
안양본동물의료센터 측은 “본동물의료센터는 믿고 의뢰해 주시는 원장님들께 유익한 케이스를 공유하고, 함께 이야기 나누기 위해 매년 상, 하반기로 나눠 증례발표회를 실시하고 있다”면서 “이번 상반기 증례발표회에 많은 관심과 참석 바란다”고 전했다.
참가 신청은 폼(forms.gle/S76TXuZcZ1AYRKvS7) 작성 후 제출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