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인기 원장 ‘수의치과 기본과정 및 발치학’ 세미나 큰 호응
연차별 맞춤 내용 및 실제 임상 현장 적용 가능한 노하우 전달해
이인기(일산 튼튼동물병원) 원장이 지난 6월 23일과 27일 2회에 걸쳐 진행한 ‘수의치과 기본과정 세미나’와 7월 7일과 14일에 진행된 ‘수의발치학 세미나’ 2개 과정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이인기 원장은 “'수의치과 기본과정'은 치과를 처음 시작하는 저년차 수의사들에게는 기초를, 경력이 있는 고년차 수의사들에게는 자신의 치과 진료를 돌아볼 수 있는 과정으로 구성해 진행했다. '수의발치학' 세미나는 수의발치학에 대한 기초적인 이론부터 실제 임상 현장에 적용할 수 있는 다양한 정보를 제공해 수강생들의 반응이 좋았다”고 말했다.
세미나 종료 후에는 과정별 테스트를 진행했는데, 이보람(건국대) 수의사가 2개 과정 모두 1등을 차지했다. 또한 ‘수의치과 기본과정’ 2등은 윤병현(굿케어동물의료센터) 원장이, ‘수의발치학 세미나’에서는 이영주(영주동물병원) 원장이 2등을 차지했다.
‘수의치과 기본과정’ 강의에 참석한 수의사 A씨는 “어려웠던 치과 용어도 한걸음 쉽게 다가가즐겁게 배울 수 있었다”면서 “강의에서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치과 봉합부터 기구 사용 방법 등 실전에 적용하며 열심히 공부할 예정”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수의발치학’ 강의에 참석한 수의사 B씨는 “2주에 걸쳐 발치학 강의를 듣고 나니 그동안 발치할 수 있다고 생각했던 스스로가 부끄럽고 많은 반성을 하게 됐다. 이제는 어떻게, 왜 해야 하는지 배웠으니 배운 내용을 임상 현장에서 제대로 실행해보겠다”고 말했다.
이인기 원장은 매회 과정 후 테스트를 실시해 참가자들이 좀 더 적극적으로 강의에 참여하고 실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시상을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