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의종양의학연구회 ‘제2회 KVOS 컨퍼런스’ 성공적 개최
전년 대비 참가자 수 2배 ↑...수의종양의학 최신 지견 논의 활발
2024-09-06 강수지 기자
한국수의종양의학연구회(회장 서경원, 이하 KVOS)가 지난 9월 1일 대웅제약 베어홀에서 개최한 ‘제2회 KVOS 컨퍼런스’에 총 100여 명의 참가자를 동원하며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이번 컨퍼런스는 지난해 11월 열린 첫 번째 오프라인 컨퍼런스에 이은 두 번째 오프라인 컨퍼런스로 2회차 만에 2배 이상의 참가자 수를 기록하며 후원사도 많아져 의미를 더했다.
강의는 총 4개로 구성, 오전에 최원영(국립암센터) 교수가 ‘항암치료의 과거, 현재, 그리고 미래’를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으며, 점심시간 이후 류성용(스탠다드동물의료센터) 부원장이 ‘World Veterinary Cancer Congress 2024 Review’를 주제로 지난 3월 일본 도쿄에서 열린 ‘2024 세계수의종양학회’의 최신 지견을 전달했다.
이어 윤경아(건국대) 교수가 ‘환자유래 종양세포 및 액체생검을 이용한 실험검사의 진화와 임상적 활용’을 소개하고, 최지혜(서울대) 교수가 ‘종양 환자에서의 영상의학적 접근’에 대해 강의했다.
서경원 회장은 “KVOS는 앞으로도 암 질환을 앓고 있는 반려동물들의 수명연장과 삶의 질을 최우선으로 모색하고, 수의종양의학의 최신 지견을 공유하며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