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한국임상수의사 학술대회’ 11월 24일(일) SETEC

KAHA·KVCC·KSVCD 공동 주관…3개 강의실 동시 진행

2024-11-05     박예진 기자

한국동물병원협회(회장 이병렬, 이하 KAHA)가 주최하고, 한국수의순한기학회(회장 송근호, 이하 KVCC)와 한국수의임상피부학회(회장 이기종, 이하 KSVCD)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2024 한국임상수의사 학술대회’가 오는 11월 24일(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SETEC 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다.

이번 컨퍼런스는 3개 단체의 주도 아래 총 3개의 강의실에서  강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KAHA 주관 강의는 1층 컨퍼런스 홀에서 ‘개와 고양이 상부호흡기 질환’을 주제로 윤정희(서울대) 교수가 ‘상부호흡기 질환의 진단영상’을, 송우진(제주대) 교수가 ‘개 단백뇨의 진단 및 관리법 업데이트’를, 장민(경북대) 교수가 ‘상부호흡기계 환자의 주요 마취관련 위험성과 해결 방안’을, 최갑철(로얄동물메디컬센터W) 원장이 ‘케이스로 보는 상부호흡기 외과’를, 박원근(용강동물병원) 원장이 ‘개와 고양이 비강내시경 소개 및 증례’를 강의한다.

KVCC 주관 강의는 1층 세미나실1에서 오전에 Claudio Bussadori(San Donato 병원) 원장의 ‘반려견의 MMVD 관리를 위한 특별한 경험적 진단, 치료 및 사례 연구’에 대한 영상강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오후에는 Randhir Singh(GADVASU 대학) 교수의 ‘현재 인도의 혈액투석과 반려동물에 대한 적용 사례’ 강의에 이어 Claudio Bussadori 원장의 ‘개와 고양이의 폐고혈압 진단, 치료, 관리 및 사례 연구’ 및 ‘개와 고양이의 심장 질환에 대한 중재 기술’에 대한 영상강의가 준비돼 있다.

KSVCD의 강의가 준비된 2층 세미나실2에서는 LE Quang Thong(Nong Lam 대학) 교수가 ‘임상의 기생충 피부질환 관리를 위한 실용적인 접근 방식’을 강의하고, Chaiyot Tanrattana(Chulalongkorn 대학) 교수가 ‘항균제 내성 시대의 표범 관리 업데이트: 일반의를 위한 트렌드와 팁’ 강의 및 ‘고양이 알레르기 피부 질환에 대한 실용적인 접근법’과 ‘자가면역 피부질환의 발병기전 및 진단 접근법 업데이트’를 강의할 예정이다. 

학술대회 등록은 11월 13일(수)까지이며, 각 주관단체 등록이 필요할 경우 각 홈페이지에서 등록 규정 확인 후 신청할 수 있다.

문의 전화(010-6526-24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