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반려동물영양연구소, 5천만 원 상당 ‘닥터레이 영양제’ 루시의 친구들에 기부
부산 575마리 불법 번식장 구조견에 ‘마그네타·바나퀸·코르카’ 등 전달
㈜한국반려동물영양연구소(대표 정설령)가 동물보호 연합단체 ‘루시의 친구들’에 5,574만 원 상당의 프리미엄 영양제 브랜드 ‘닥터레이(Dr.Ray)’ 영양제를 기부했다.
‘루시의 친구들’은 지난 10월 17일 부산광역시 강서구 낙동강변의 불법 번식장에서 10시간 넘게 총 575마리의 유기견을 구조했다. 불법 번식장은 4단으로 쌓아 올린 케이지로 가득 찬 공간에 여러 품종견들이 갇혀 있었다.
대부분의 동물이 심각한 치아질환 및 안구질환, 피부병, 탈장 등을 겪고 있었으며, 심한 경우 아예 다리로 설 수 없는 상황의 개들도 있었다. 해당 불법 번식장은 여러 차례의 법적 제제에도 25년이나 불법 운영된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기부는 특정 한 기관이 아닌 동물보호 연합단체 ‘루시의 친구들’이 구조한 575마리의 개들을 위한 것으로 △13가지 항산화 영양소의 시너지 효과 및 스트레스 완화, 심장, 심장 및 요로,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주는 ‘마그네타’ △관절 관리에 어려움을 겪는 동물들을 위해 10가지 성분으로 관절 건강에 도움을 주는 ‘바나퀸’ △심장질환에 특화된 ‘코르카’ 등 반려동물에게 꼭 필요한 영양제들로 구성했다.
한국반려동물영양연구소 측은 “불법 번식장에서 최소한의 돌봄과 관리가 전혀 이뤄지지 않았던 유기견을 구조하고 보호 관리에 심혈을 기울인 ‘루시의 친구들’에 기부를 통해 그동안 한국반려동물영양연구소가 지향해온 반려동물의 삶의 질 개선에 기부가 작은 보탬이 될 수 있다는 점을 확신하게 됐다”고 말했다.
허지윤(한국반려동물영양연구소) 부사장은 “이번 기부는 행사 모금용 바자회 물품이나 기부금 증정이 아닌 575마리 유기견들의 실질적인 건강 회복을 위한 기부활동으로 진행됐다”면서 “생명 존중의 철학에 반려동물과 보호자를 건강하고 행복하게 한다는 회사의 원칙이 그대로 전해진 것 같아 보람을 느낀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이번 불법 번식장 구조활동을 전개한 동물보호 연합단체 ‘루시의 친구들’은 △너개냥 △라이프 △함사개 △행유세 △CRK △LCKD △애니밴드 △댕댕이꽃 △TBT △KK9 △도로시 △KDS △유엄빠 △위액트 △코카레스큐 △부산너와 △첫눈두식 △퍼그레스큐 등 총 18개의 기관으로 이뤄진 연합단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