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장초음파 및 흉부방사선 해석과 이해
서수회, 6월 15일 ‘3차 수의사 연수교육’
2014-06-26 박천호 기자
서울시수의사회(회장 손은필)가 6월 15일(일) 서울대학교 스코필드홀 308호 강의실에서 ‘2014 서울시수의사회 제3차 수의사 연수교육’을 실시한다.
‘심장초음파 및 흉부방사선의 해석과 이해’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연수교육에서는 심장초음파 및 흉부방사선의 해석과 이해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만한 강연이 진행된다.
첫 번째 연자로 나서는 현창백(강원대학교 수의대) 교수는 ‘심장초음파의 해석 및 진단’을 연제로 막연히 어렵게만 느껴지는 심장초음파, 즉 기본적인 심장질병에 대한 심초음파에 대해 구체적인 케이스 중심의 강연을 펼칠 예정이다.
두 번째 연자로 나서는 이영원(충남대학교 수의대) 교수는 ‘흉부방사선 알기 쉽게 이해하기’를 연제로 임상 수의사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케이스를 통해 자칫하면 놓치기 쉬운 흉부 방사선 사진의 정확한 리딩법에 대해 강연을 펼친다.
서울시수의사회 관계자는 “서울특별시수의사회는 연수교육의 초점을 로컬 동물병원의 진료수준 향상에 두고, 모든 주제를 실제 임상에서 적용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하고 있다”며 “교육내용도 실제 임상에서 적용될 수 있도록 케이스 중심으로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연수교육의 참석자들에게는 Certificate가 제공된다. Certificate는 서울시수의사회 홈페이지h(www.svma.or.kr)를 통한 사전 등록자에 한해 세미나 현장에서 제공된다.
기타 자세한 문의는 서울시수의사회 사무국(02-953-4050)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