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얄동물메디컬그룹, '유기동물 정기 의료봉사’ 10주년 맞아
CRK와 유기동물 입양 전 4차 봉사 성공적 마무리
2024-12-19 강수지 기자
사단법인 동물사랑봉사 소속으로 유기동물 복지 향상에 힘써 온 로얄동물메디컬센터 본원(원장 정인성), 로얄동물메디컬센터W(원장 최갑철), 리베동물메디컬센터(원장 서범석), 광진동물의료센터(원장 조창수)가 지난 12월 19일 ‘유기동물 입양 전 정기봉사활동’ 4차 봉사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며 10주년이라는 뜻깊은 성과를 이뤄냈다.
2007년 시작된 ‘유기동물 입양 전 정기봉사활동’은 로얄동물메디컬그룹에서 매 분기마다 정기적으로 유기동물들의 치료와 입양 준비를 돕는 프로그램이다. 동물사랑봉사와 지난 2010년 청음 인연을 맺은 CRK(대표 최혜리)는 유기동물 치료와 입양을 전문으로 하는 보호단체로 국내뿐만 아니라 입양이 어려운 장애 반려동물의 해외 입양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동물사랑봉사는 2014년부터 봉사활동을 공식화해 현재까지 꾸준히 진행해 오고 있다.
정인성 원장은 “유기동물들에게 새로운 삶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어 매우 뜻깊다”면서 “앞으로도 유기동물 치료와 복지 증진을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최혜리 대표는 “유기동물 입양과 치료를 위해 힘써주시는 임상의분들의 활동이 반려동물문화에 선한 영향력을 주고 있으며 이에 매우 감사하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