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수회, ‘제1차 임상수의사 연수교육’ 유현진 원장 강의 인기

총 2개 강의실에서 5개 강의 진행

2025-03-12     박예진 기자

경기도수의사회(회장 이성식, 이하 경수회)의 ‘2025 제1차 임상수의사 연수교육’이 지난 3월 9일 이비스앰배서더 수원에서 개최됐다,

이번 연수교육은 2개 강의실에서 총 5개의 강의가 진행됐다. 니스홀에서는 유현진(서울 닥터캣고양이병원) 원장이 ‘IBD vs GI Iymphoma’ 강의를, 송중현(충남대) 교수가 ‘고양이 신경계 검사’ 강의를 진행했다. 

특히 유현진 원장의 강의는 이른 시간에도 불구하고 강의실 뒷자리까지 꽉 채울 정도로 높은 관심을 받았다. 유현진 원장은 “IBD는 감별 진단이 어려운 질병이다. 확정 진단을 해야 치료를 시작할 수 있는 질병은 아니지만 제대로 된 평가가 이뤄져야 치료계획을 세우고 예후를 예측할 수 있기 때문에 본인이 할 수 있는 만큼 진단을 한 후 치료하는 것을 추천한다”고 설명했다.

리옹홀에서는 Dr. 헨리유(Western대학)가 ‘경기 침체의 영향을 극소화하며 계속 발전하는 수의병원 운영체제’에 대해 강의하고, 이어 민경준(인벳츠) 대표가 ‘동물병원 브랜딩과 마케팅’을, 박희명(건국대) 교수가 ‘법리에 따른 올바른 차트 작성과 실증 사례’를 주제로 강의했다.

Dr. 헨리유는 “병원을 성공시키기 위해서는 직원 교육이 중요하며, 직원에게 동기와 권한을 부여해야 한다. 또한 최고 속도를 준수하기 위해 고객과 신뢰를 구축할 수 있는 교육이 필요하다”면서 “NMNM을 통해 트렌드를 계속 추적하는 것이 중요하며, 위기를 발전의 기회로 활용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강의장
△로얄캐닌이
△한국마즈가연수교육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