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지부 ‘가족과 함께 하는 연차대회’ 4월 27일(일) 엔포드호텔 청주

KSFM과 공동 개최…체험행사 및 웰컴 리셉션도

2025-04-12     강수지 기자

충청북도수의사회(회장 이승근, 이하 충북지부)가 한국고양이수의사회(회장 김지헌, 이하 KSFM)와 함께 ‘2025 충북지부 가족과 함께 하는 연차대회(대회장 강종구)’를 오는 4월 27일(일) 엔포드호텔 청주에서 개최한다.

장동우(충북대) 조직위원장은 “이번 행사는 임상의 학술대회와 공수의사 직무교육 및 동물보건사 연수교육을 비롯해 가족과 함께 소통하고, 수의사로서 사명감과 공동체 의식을 다질 수 있는 체험행사와 웰컴 리셉션으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라고 말했다.

행사는 4개 홀에서 동시에 진행된다. ‘KSFM’ 세션 A홀에서는 정만복(전남대) 교수가 ‘일반 동물병원에서 흔히 접하는 안과질환의 치료 및 관리 1·2’를, 송우진(제주대) 교수가 ‘1인 병원에서 고양이 심근병증 진단, 관리 방안 및 주의사항 1·2’를, 박소영(고려동물메디컬센터 난치성장질환센터) 센터장이 ‘고양이 만성장병증 vs 림포마 장 조직검사는 시작에 불과하다’를 주제로 강의한다.

‘소동물’ 세션 B홀에서는 윤태식(충북대) 교수가 ‘로컬에서 흔히 접하는 대표적인 신경계질환 1·2’를, 이남순(충북대) 교수가 ‘증례로 보는 신경계질환의 영상학적 특징’을, 송중현(충남대) 교수가 ‘소동물 뇌전증 지속증의 치료 및 관리 최신 지견 1·2’를 조명한다.

‘공수의사 워크숍 및 대동물’ 세션의 C홀에서는 김원설(충청북도 동물방역과) 과장과 이종화(충청북도 구제역방역팀) 팀장이 ‘공수의사 직무교육’ 워크숍을 진행하고, 민경덕(충북대) 교수가 ‘산업동물 분야 디지털 헬스케어 적용 현황 1·2’를 강의한다.

D홀은 ‘동물보건사’ 세션으로 김종민(청주대) 교수가 ‘수술기구와 기구 사용방법의 이해’를, 이현경(고려동물메디컬센터) 부장이 ‘동물병원에서의 동물보건사의 역할 1·2’를 소개하고, 한세영 교수가 ‘신부전 환자에서의 입원환자 간호관리’를 강의한다.

오후 3시부터는 △인생네컷 스튜디오 △달고나 만들기 △캐릭터 키링 만들기 △페이스 페인팅 △레이싱 에어바운스 놀이터 등 가족과 함께 하는 체험행사 부스가 운영되며, 오후 5시부터는 웰컴 리셉션이 마련돼 1부에서는 뮤지컬 셰프 식전 공연을, 2부는 기념행사 및 시상식이, 3부에서는 리셉션 및  경품 추첨이 예정돼 있다. 

이승근 회장은 “수의사는 반려동물부터 축산, 공중보건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지역사회를 위해 헌신하고 있다”면서 “충북지부는 앞으로도 수의사로서 지역사회에 봉사하고, 시민과 함께 성장하는 수의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전등록은 4월 12일(토)까지 홈페이지(cbvma.co.kr)에서 하면 된다. 

문의 전화(043-838-92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