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수회, 제2차 연수교육 '안과 및 피부질환’ 주제 5월 11일(일) 경수회관

'안과·피부질환 진단 및 치료법' 주제

2025-04-24     박예진 기자

경기도수의사회(회장 이성식, 이하 경수회)가 ‘2025 제2차 연수교육’을 오는 5월 11일(일) 오전 9시부터 오후 2시까지 경기도수의사회관 세미나실에서 개최한다.

이번 연수교육은 ‘안과 및 피부질환’을 주제로 강의가 진행된다. 우선 이송희(해마루동물병원 안과·치과) 팀장이 ‘보호자가 말하는 안과 증상, 어떻게 해석할까? 현장에서 바로 적용하는 진단과 치료’를 주제로 강의한다. 

이송희 팀장은 “안과 질환은 정확한 감별 진단 없이 치료로 바로 이어질 경우 실패로 이어지기 쉽다”며 “이번 강의에서는 임상에서 흔히 접하는 주요 안과 증상을 중심으로 질환을 감별하고, 적절한 진단 및 치료계획 과정을 살펴볼 예정”이라고 했다. 

이어 송순영(청담고운피부과동물병원) 원장이 ‘알레르기성 피부염과 쉽게 헷갈릴 수 있는 피부질환의 진단 및 치료’를 주제로 알레르기성 피부염 진단 및 치료 전 반드시 확인해야 하는 피부질환에 대해 다룰 예정이다.

끝으로 전일수(중부지방국세청) 과장이 ‘종합소득세 신고 요령 및 팁’을 주제로 절세비법과 꿀팁을 전수할 예정이다.

연수교육 신청은 경수회 홈페이지(www.gvma.or.kr)에서 5월 9일(금)까지 사전 접수하면 된다. 지부회원은 필수교육 5시간, 타지부회원은 선택교육 5시간이 인정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