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 교육 전문가 자격’ 취득 교육과정…9월 6일(토)부터 매주 토 12주 과정
설채현 수의사 등 행동 전문가들이 커리큘럼 설계
2025-08-07 박진아 기자
놀로 행동클리닉이 ‘2025년도 하반기 반려동물 교육 전문가 자격 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과정은 9월 6일(토)부터 12월 6일(토)까지 매주 토요일 오전 9시부터 4시간씩, 총 12주 과정으로 놀로 스퀘어 6층 강의실 및 외부 실습장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과정은 설채현(놀로 행동클리닉) 수의사를 비롯한 국내 최고의 반려동물 행동 전문가들이 설계한 커리큘럼으로 진행된다.
이 과정은 2022년 건국대학교 미래지식교육원에서 첫 개설된 이후 현재까지 6회차에 걸쳐 약 150여 명의 수강생을 배출했다. 과학적이고 인도적인 반려동물 트레이닝 방식을 알리는 동시에 올바른 반려동물 행동 전문가 양성을 목적으로 개설된 과정이다.
강의는 총 12강으로 △검증된 과학적인 행동 이론 △클리커 기술 워크숍 △스스로 생각하고, 강사 피드백을 통해 성장하는 과제 △KPA-CTP(이규상 루즈리쉬클럽장 트레이너) △공격성(설채현 수의사) △건강관리(채민경 수의사) △분리불안(알렉스 KPA KOREA 매니저) △감정 신호 관찰과 산책 실습 △지식 검증을 위한 필기, 스피치 테스트로 진행된다.
수강생에게는 놀로 행동클리닉 행동진료 및 교육 참관 1회 기회가 제공된다. 70% 이상 출석과 필기시험 80점 이상 시 수료증이 수여되며, 민간자격증 ‘반려동물교육전문가’ 자격을 취득할 수 있다.
선착순 26명 모집으로 신청은 놀로스퀘어 홈페이지(knollo.co.kr)에서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