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보건사협회 ‘제6회 동물보건 컨퍼런스’ 9월 28일(일) 송도컨벤시아

인천수의컨퍼런스와 공동 개최…주제 ‘방사선 촬영과 마취 모니터링’

2025-08-22     박진아 기자

한국동물보건사협회(회장 김수연)가 주최하는 ‘제6회 동물보건 컨퍼런스’가 오는 9월 28일(일)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열린다. 

이번 컨퍼런스는 ‘인천수의컨퍼런스’와 공동으로 개최해 동물보건사 연수교육(선택) 과정으로 인정된다.

컨퍼런스는 총 5교시로 구성, ‘방사선 촬영과 마취 모니터링’을 주제로 실전 중심의 임상 교육을 제공할 예정이다.

1~3교시는 이아림(부평 24시 SKY동물의료센터) 원장이 강의에 나서 ‘동물 방사선 촬영의 목적과 포지셔닝 기초’, ‘질환별 방사선 포지셔닝’을 강의하고, ‘영상 실전 가이드 TIP’을 제시할 계획이다.

4~5교시는 손원균(서울대) 교수가 ‘동물보건사를 위한 마취 모니터링 이해’와 ‘마취 중 모니터링 항목별 해석’에 대해 실무 적용 중심으로 강의할 예정이다.

참가비는 협회 회원 5만 원, 비회원은 8만 원이다. 자격증 미소지자는 협회 가입 후 연회비 납부 이후 신청 가능하며, 동물보건학과 재학생은 학교 단체 신청 폼을 통해 등록할 수 있다.

사전 등록은 9월 14일(일)까지이며, 이후에는 환불이 불가하다. 세미나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한국동물보건사협회 이메일(kvna.co.kr@gmail.com)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