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수의 단일공 척추내시경 카데바 워크숍’ 성황리 개최
국내 최초 단방향 척추내시경 실습 프로그램…소동물 임상 분야 확장 이끌어
이지메디봇(대표 이윤석)이 주관한 ‘제1회 수의 단일공 척추내시경(Full Endoscope) 카데바 워크숍’이 9월 27일 인천 송도 HLB 동물실습센터에서 성황리에 진행되며 큰 관심을 모았다.
단일공 척추내시경은 피부에 작은 구멍 하나만 내어 내시경과 기구를 동시에 사용하는 치료법으로 척수 수술 중 가장 최소침습적이다.
이번 워크숍은 단일공 척추 내시경 기술을 실제 임상에 적용할 수 있도록 이론과 실습을 병행한 교육이며, 국내 수의학계에서 보기 드문 전문 프로그램으로 이번에 처음 진행됐다. 단일공 척추 내시경 분야의 선구자인 강병재(서울대) 교수, 김우경(이안동물신경센터) 수의사, 박재영(서울대동물병원) 수의사가 직접 강의를 진행했다.
참가자들은 이론 강의와 수술 모형 시연, 카데바 실습까지 이어지는 교육 과정을 통해 실제 장비를 활용한 척추 내시경 핵심 술기를 익혔다. 최신 치료 트렌드와 임상 사례를 공유하고, 시술 과정에서 필요한 노하우를 현장에서 바로 배울 수 있었다.
강병재 교수는 “단방향 척추내시경을 활용한 국내 최초의 실습 워크숍을 성공적으로 열게 되어 매우 뜻깊다”며 “이번 워크숍은 소동물 척추 내시경 분야의 확장을 이끌어가는 중요한 출발점이다. 앞으로도 소동물 임상 분야의 학문적 발전을 위해 이런 프로그램을 계속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이지메디봇 측은 “이번 교육을 시작으로 수의 내시경 분야의 전문성을 강화할 수 있는 실질적인 프로그램을 꾸준히 마련할 계획”이라며, “임상수의사들의 역량을 높이고, 국내 반려동물 척추질환 치료 수준 향상에도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참가자들의 긍정적인 반응 속에 마무리되며, 수의 내시경 분야의 기술 발전과 교육 체계 구축을 이끄는 전환점으로 자리매김했다. 아울러 차기 워크숍에 대한 기대감도 높였다.
한편 이지메디봇은 이번 교육을 업그레이드한 후 향후 워크숍을 개최할 예정이다.
관심 있는 수의사들은 이지메디봇 최형준 과장(010-9139-7649 / hyungjun.choi@ezmedibot.com)에게 연락하면 행사 일정과 척추내시경 기구 관련 정보를 사전에 받아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