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의영양학회 2025 컨퍼런스’ 11월 23일(일) SETEC

간질환 임상적 이해 '병태생리부터 영양관리까지' 심화내용

2025-10-27     김지현 기자

한국수의영양학회(회장 양철호, 이하 KSVN)가 주최하는 ‘2025 수의영양학회 컨퍼런스’가 오는 11월 23일(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SETEC 컨벤션홀에서 열린다. 

이번 컨퍼런스는 ‘반려동물 간질환의 임상적 이해: 병태생리에서 영양관리까지’를 주제로 간질환의 진단·치료·영양 관리에 대한 심화 내용을 다룰 예정이다. 

강연은 총 6세션으로 진행된다. △강민희(장안대) 교수가 ‘간질환 진단을 위해 꼭 알아야 할 진단마커 활용 팁’ △정주현(일산동물의료원) 원장이 ‘실제 증례를 통한 간담도 질환의 영상진단’을 다룬다. 

이어 △김용백(서울대) 교수가 ‘주요 간질환의 세포학 및 조직병리 진단’ △이창민(전남대) 교수가 ‘염증성 간질환의 치료와 영양 관리 전략’ △박희명(건국대) 교수가 ‘비염증성 간질환의 치료와 영양 관리 전략’을 발표한다. 

끝으로 △양철호(타임즈동물의료센터) 원장이 ‘증례를 중심으로 한 간질환의 외과적 치료’를 주제로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양철호 회장은 “이번 컨퍼런스는 임상수의사들을 대상으로 간 질환의 실질적인 진단법과 영양 치료의 연계를 다루는 데 초점을 맞췄다”며 “임상 실무 중심으로 통합 접근의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참가 신청은 한국수의영양학회 홈페이지(www.ksvn.co.kr)에서 가능하며, 문의는 KSVN이메일(ksvn_2014@naver.com)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