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레이, MVP 워크숍 성황리 개최

“신경외과 최신 술기와 수술환경 체험”

2025-11-21     김지현 기자

메디레이(대표 이승준)가 지난 11월 9일 개최한 ‘MVP Surgical Workshop’이 전국에서 참여한 임상수의사들의 뜨거운 관심 속에 성황리에 개최됐다. 

워크숍에 참석한 참가자 설문 조사에서는 프로그램 진행 및 강의 콘텐츠에 대한 전반적인 만족도가 100%를 기록하는(매우 만족 76.5%, 만족 23.5%)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번 워크숍은 신경외과 분야에서 활용되는 ‘브레인 네비게이션’, ‘VP 션트’, ‘IPC 드릴’, ‘O-arm’ 등 주요 장비를 중심으로 최신 술기와 수술 환경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해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참가자들은 ‘Navigation-Biopsy&Shunt’(94.1%)와 ‘Drill(MRHOW)’(64.7%) 토픽에 가장 큰 관심을 나타냈다.

또한 돼지를 이용한 라이브 서저리를 진행, 참가자들은 실습을 통해 기술 요소들을 직접 확인하며, 수술 환경이 갖춰졌을 때 체감되는 차이를 직접 느낄 수 있었다는 평이다. 

참가자 전원은 ‘MVP 트레이닝이 실제 임상진료 현장에서 도움이 될 것’이라고 응답했으며, ‘동물병원에서의 네비게이션 도입 필요성’에 대해서도 94.1%가 긍정적으로 답해(반드시 필요 70.6%, 필요 23.5%) 하이엔드 장비와 체계적인 교육에 대한 현장의 높은 수요를 입증했다.

참가자들은 “수술 중 반응성과 안정성이 확실히 다르다는 점을 느꼈다”, “업그레이드 필요성을 현장에서 바로 이해할 수 있었다” 등의 생생한 후기를 남겼다.

메디레이 관계자는 “MVP 워크숍 이후 핵심 장비 업그레이드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며 “동물병원 대부분이 연말 시즌을 내년 수술 환경을 다시 설계하는 전략적인 시점으로 보고 있다는 것이 분명해졌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