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공수협, 결혼정보회사 '가연'과 공방수 성혼 컨설팅 MOU

회원 가입 혜택과 본사 및 전국 7개 지사서 이용 가능한 서비스 제공

2026-01-17     박진아 기자
이진환

대한공중방역수의사협회(이하 대공수협, 회장 이진환)와 결혼정보회사 가연(대표 김영주)이 지난 1월 8일 공중방역수의사의 성혼 컨설팅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공중방역수의사는 수의사로서 『병역법』에 따라 군에 복무하는 대신 가축방역 업무에 종사하는 농림축산식품부 소속의 임기제 공무원이다. 의사의 공중보건의사 제도와 유사한 수의사의 대체복무제도로서 통상 수의과대학을 졸업하는 해에 임용되어 3년간 공중방역수의사로서 복무한다.

이날 협약에 따라 가연은 대공수협 회원에게 회원 기준에 따른 가입 혜택과 서울 본사를 포함한 본사 직영의 수원, 인천, 경인, 대전, 대구, 부산, 광주 등 전국 7개 지사에서 이용 가능한 성혼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공중방역수의사는 가연이 제공하는 빅데이터 기반 맞춤형 매칭 서비스, 커플매니저와 매칭매니저가 팀을 이루는 2:1 밀착형 케어, 미팅파티 등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양종욱(대공수협) 대외협력이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연고지에서 떨어진 곳에서 근무할 가능성이 높은 공중방역수의사들이 좋은 인연을 만나고 성혼에 다가갈 기회를 얻었다. 앞으로도 가연과 발전적 관계를 유지하기를 바라며, 회원들의 편의와 행복을 위해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