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약협, 창립 55년만 사옥 확보
‘한국동물약품기술연구원’ 확장 이전 개관식 열어...최고의 검사기관으로 발돋움 슬로건 ‘새 각오 새 출발’...고객 중심 ONE-STOP 검사체계 구축
(사)한국동물약품협회(회장 정병곤, 이하 협회)가 지난 1월 8일 부설 한국동물약품기술연구원(이하 기술연구원) 개관식을 개최했다.
정병곤 회장은 “협회 창립 55년 만에 처음으로 자체 소유 사옥을 확보했다는 점에 의미가 크다”며 “확장 이전을 계기로 협회 기술연구원이 동물용의약품 분야 최고의 전문 검사기관으로 도약해 최고 수준의 시설을 바탕으로 신뢰도 높은 검사 결과와 차별화된 최상의 고객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 중심의 검사행정 체계를 정립하고, ONE-STOP 검사체계를 구축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기술연구원 사옥은 연면적 334.2평, 전용 201평)으로 이전 대비 약 2배 규모로 확장됐다.
이날 개관식에는 농림축산식품부 및 농림축산검역본부 관계자를 비롯해 협회 자문위원과 각 분회 대표 등이 참석해 사옥 개관을 축하하고, 향후 비전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정병곤 회장은 기념사를 통해 “우리 협회는 ‘새 각오 새 출발(New KAHPA! jump KAHPA!)’ 이라는 슬로건 아래, 새 터전에서 협회와 기술연구원이 새롭게 도약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서 협회는 ‘2026년도 신년교례회’를 이날 개관식에 참석한 주요 외빈을 비롯한 협회 자문위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어반 부티크 호텔에서 개최, 2025년 동물용의약품 산업 발전에 공헌한 업체 및 개인에 대해 △수출 안전과 △수출 분야로 나누어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표창이 수여됐다.
수상자 명단은 다음과 같다. ‘수출안전 분야 유공(업체2, 개인1)’은 △㈜이글벳 △㈜중앙백신연구소 △(사)한국동물약품협회 윤희준 전임연구원. ‘수출 분야 유공(개인4) △대상㈜ 이학영 부장 △㈜삼우메디안 김병민 차장 △㈜한동 강성기 상무 △(사)한국동물약품협회 김기명 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