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 수의대 총동문회, 올해 두번째 릴레이 장학금 전달
후배들 위해 매년 500만원씩 누적 조성액 1억 달성
2026-01-19 박진아 기자
충남대학교 수의과대학 총동문회가 지난 1월 7일 모교 학생회 임원들에게 지난해에 이어 올해로 두 번째 장학금을 전달했다.
총동문회는 졸업생들이 매년 500만 원씩 후배들을 위해 적립하는 방식으로 릴레이 장학금 전통을 이어 내려오고 있는데, 82학번에서 시작된 첫 기부 전통이 지난해 01학번까지 이어져 누적된 장학금 조성액만 1억 원을 달성했다.
총동문회는 은행 이자 부분을 떼어 매년 학생회 임원들에게 장학금을 지급하기 시작했고, 지난해에 이어 올해 두번째 학생회가 혜택을 보게 됐다.
충남대 수의대 총동문회는 “앞으로도 꾸준히 장학금 지급을 늘려갈 계획”이라며 올해도 모교와 학생회 행사에 후원과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올해 조만간 있을 본과 4학년 국가고시를 시작으로 학위수여식, 신입생 새내기 배움터, 스승의날, 수혼제, 홈커밍데이, 전수축, 모교 골프대회, 등반대회, 수의체전, 반려동물축제 등 다양하게 펼쳐지는 모교와 학생회 행사에 정기적으로 후원을 지속하고 있다.
현재 충남대 수의대 총동문 회원은 2,000명을 넘어서고 있으며, SNS와 CMS를 이용하여 소통과 후원의 창을 열어 놓고 있다. 지난 연말에는 전체 회원을 대상으로 신상 정보를 갱신해 보다 효율적인 동문회 조직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한편 충남대 수의대 총동문회는 2024년에 이어 2025년에도 충남대 여러 단과대학 동문회 중모범 우수동문회로 선정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