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스템, ‘기계실 사고 예방 패키지’ 25% 할인 프로모션

누수·화재 감지부터 자동 차단까지 24시간 스마트 관리...23년 출시 후 역대 최고 할인

2026-01-23     박진아 기자

"동물병원 누수 및 화재, IoT 기술로 예방한다"

오스템인테리어가 최첨단 기술을 통해 사고 가능성을 최소화할 수 있는 ‘기계실 사고 예방 IoT(사물인터넷) 패키지’ 특가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는 누수나 화재(연기) 등 위험을 감지해 동물병원의 실질적인 재산 피해 및 불안한 심리까지 줄일 수 있는 서비스다.

오스템임플란트에 따르면, ‘기계실 사고 예방 IoT 패키지’는 누수 및 화재 피해를 예방하고 최소화하기 위해 기획해 동물병원 내 발생할 수 있는 사고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

‘누수 감지 및 차단’은 센서에 누수 감지가 연동된 모바일 App Push를 통해 외부에서 즉각적으로 변동 사항을 체크할 수 있으며, 발생 즉시 메인 수도 밸브가 자동으로 차단된다. 사용자는 앱을 통해 온도와 습도를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급격한 변화에 바로 대응할 수 있다. 해당 센서는 누수 우려가 있는 곳에 최대 10개까지 추가 설치가 가능하다.

화재(연기) 감지와 사이렌 발동 기능도 핵심이다. 화재 감지기는 기존 건물 시스템과 별도로 설치되며, 연기 감지 시 모바일로 즉각 알림이 울리고 사이렌이 작동한다.

기계실 1개소당 시공 시간은 약 2~3시간 정도로 진료 중에도 설치가 가능하다. 전체 공사를 하지 않고 IoT만 설치할 수 있다는 점도 장점이다.

즉, 이 시스템을 도입하면 누수나 화재 사고를 24시간 감시해 초기 대응이 빨라지고, 외부에서도 스마트폰으로 상황을 확인할 수 있어 심리적 안정과 관리 부담을 줄일 수 있다.

해당 제품의 샘플은 오스템임플란트 마곡 중앙 연구소 본사 사옥 내 위치한 모델 치과에서 미리 볼 수 있다.

오스템인테리어는 새해를 맞아 오는 1월 31일까지 소비자가 대비 약 25% 할인한 금액으로 ‘기계실 사고예방 IoT 패키지’를 프로모션가로 판매 중이다. 이번 할인율은 2023년 출시 후 역대 최고 할인율이다.

구체적인 내용은 OSSTEM 플랫폼 내 쇼핑몰이나 오스템임플란트 온라인 대표번호(1544- 2275)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일반 결제는 물론 오스템임플란트 토탈 및 재료 패키지를 통해서도 만나볼 수 있다.

단, 주문 전 메인 밸브가 볼밸브인지 확인이 필요하며, 기계실 내 2.4GHz Wi-Fi(5G 불가) 수신과 콘센트 1구 이상이 필수다. 볼밸브 변경이 필요할 경우 ‘옵션/추가, 비용/상담’이 적용될 수 있다.

오스템인테리어 관계자는 “동물병원에서 누수나 화재가 발생하면 영업 지연은 물론 건물 전체로 확산될 경우 막대한 피해로 이어질 수 있어 많은 원장님들이 우려하는 부분”이라며 “이런 고민에서 탄생한 동물병원 IoT 기술은 문제 발생 시 피해 규모를 줄이고 예방하는 데 탁월하다. 새해를 맞아 특가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만큼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오스템임플란트 인테리어사업본부는 최근 동물병원 인테리어에도 진출, 사전 제작을 통해 50평 기준 3주 안에 완성하는 빠른 시공으로 인기를 모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