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동물병원협회&인천시수의사회] 2월 21일(토)~22일(일) 송도컨벤시아
“제22회 KAHA Conference 대한민국 임상수의사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한국동물병원협회 최이돈 회장]
“카하, 동물병원 든든한 동반자 될 것”
지난 37년간 한국동물병원협회(KAHA)는 대한민국 임상수의학 발전의 그 중심에 있었다.
지난해 대구에서 성대하게 치뤄진 ‘FASAVA 2025’ 행사는 그동안 쌓아왔던 KAHA의 경험과 저력을 확인할 수 있는 좋은 무대였다고 생각한다.
카하가 인천시수의사회와 처음으로 함께하는 이번 컨퍼런스는 주요 임상분야는 물론이고, 마취, 복강경, 초음파 등 임상의들에게 꼭 필요한 실습 프로그램으로 준비했다.
이를 위해 국내 내·외과 전문가들을 연자로 초청해 다양한 지식과 경험을 공유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으며, 임상은 물론 경영 및 인문학 강의까지 병원 경영에 필요한 실용적인 내용들로 알차게 꾸몄다.
대한민국 임상수의사의 든든한 동반자인 카하가 야심차게 준비한 ‘2026 KAHA Conference’에 많은 관심과 참여 당부드린다.
[KAHA 박정훈 학술편찬위원장]
“배움과 소통 함께하는 컨퍼런스”
한국동물병원협회 학술편찬위원장으로서 이번 컨퍼런스 학술 프로그램은 진료 현장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실용성에 가장 큰 중점을 두고 준비했다.
로컬병원 임상수의사들에게는 즉시 활용 가능한 강의를, 전공의들에게는 임상 경험 중심의 내용이 도움이 되도록 구성했다.
무엇보다 이번 컨퍼런스의 특징은 현장 중심 실습 프로그램의 강화이다.
개·고양이 심장 초음파, 복강경, 소화기 초음파 및 내시경, 마취 드라이랩 등 술기 향상에 초점을 둔 다양한 세션을 카하가 처음으로 마련했다. 또한 정서적 소진과 회복, 퍼스널 브랜딩, 동물병원에서의 AI 활용 등 수의사의 커리어와 삶에 도움이 되는 강연들도 다채롭게 준비했다.
특히 예비 임상수의사를 위한 입문 교육 프로그램과 수의테크니션과 동물보건사를 위한 실무 중심의 교육 프로그램도 준비했다. 모두가 함께 성장하는 컨퍼런스를 지향하며, 팀 전체의 역량 향상으로 의료 서비스의 질을 높이고자 한다.
아울러 KAHA Lounge 운영을 통해 동료 및 스태프들과 편하게 교류할 수 있는 친목의 자리도 마련했다.
배움과 소통이 함께하는 ‘2026 KAHA 컨퍼런스’에 회원들의 많은 참여와 기대를 바란다.
[인천시수의사회 박정현 회장]
“임상수의사 화합과 상생 위한 원팀”
세계로 향하는 하늘길과 바닷길이 열리는 이곳 인천은 단순한 도시를 넘어 새로운 문물과 변화가 가장 먼저 닿는 시작점이다.
이러한 역동적인 도시 인천에서 대한민국 임상 수의학의 흐름을 주도하는 한국동물병원협회 컨퍼런스를 개최하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
이번 ‘제22회 KAHA 컨퍼런스’는 카하와 인천시수의사회가 ‘임상수의사들의 화합과 상생’이라는 하나의 목표를 위해 원팀(One-team)으로 준비했다.
한국동물병원협회의 학술적 전문성과 지역 수의사회의 현장감 넘치는 에너지가 만나 진료실의 고민을 해결하고, 수의사로서의 자부심을 높이는 실질적인 축제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수의학의 내일을 가장 먼저 만나는 곳, 인천”,
변화의 최전선인 이곳 송도에서 동료들과 함께 임상의 미래를 조망하고 뜨거운 우정을 나누길 바란다.
우리 인천시수의사 회원 모두는 여러분이 오로지 배움과 소통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최고의 환대로 맞이하겠다.
[제22회 KAHA 컨퍼런스 오이세 위원장]
“새로운 도전, 최상의 교육 경험될 것”
이번 ‘제22회 KAHA 컨퍼런스’는 국제도시 인천 송도에서 인천시수의사회와 함께 새로운 시작을 알린다.
처음으로 한국동물병원협회가 지역 지부와 손잡고 상생과 화합의 장을 마련했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남다르다.
특히 인천의 우수한 인프라와 한국동물병원협회의 학술적 역량이 만들어낼 시너지는 참가자 여러분께 쾌적한 환경과 최상의 교육 경험을 동시에 선사할 것이다.
이번 컨퍼런스는 기존과 달리 현장성을 대폭 강화했다.
단순히 듣는 강의를 넘어 내시경, 복강경, 심장초음파 등 임상 술기를 직접 익힐 수 있는 실습(Hands-on) 및 드라이랩 프로그램을 새롭게 도입해 내실을 다졌다.
책에서는 배울 수 없는 생생한 실전 노하우를 통해 진료실에서의 자신감을 한층 더 높여가길 바란다.
새로운 장소, 든든한 파트너, 그리고 차별화된 실습 강의까지 인천 송도에서 펼쳐질 카하의 새로운 도전에 회원 여러분의 많은 참여와 관심 부탁드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