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덱스, 2026년 신규 조직 검사 서비스 도입 및 업데이트 시행
‘간 생검’ 도입으로 “조직 병리진단 기준 높여"
IDEXX가 2026년 새해를 맞아 병리 서비스의 핵심 강점을 바탕으로 임상 현장의 요구를 반영한 새로운 서비스를 도입하고, 서비스 업데이트를 시행한다.
IDEXX 조직검사 서비스 선택하는 이유
IDEXX가 병리학자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해 전 세계적으로 활동하는 수백 명의 미국 및 유럽 병리 전문의가 케이스를 분석해 까다로운 증례에서도 고객이 신속하고 정확한 의사 결정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전 세계 IDEXX Reference 랩은 엄격한 글로벌 품질 관리 표준을 따르고 있어 어느 지역에서 의뢰하더라도 동일 수준의 정밀도와 신뢰성을 가진 결과를 제공한다.
2026년 신규 조직검사 서비스 업데이트
-진단 전문성과 효율 극대화
IDEXX는 진단의 깊이를 높이고 고객의 편의성을 더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신규 서비스를 도입한다.
△염색 패널 포함 간 생검: 확신 있는 진단을 위한 원스톱 솔루션이다. 간 질환은 형태학적 변화만으로 원인을 파악하기 어려운 만큼 IDEXX는 임상적 의사 결정에 필수적인 특수 조직화학 염색 4종을 표준 패널로 묶어 조직검사와 동시에 진행하는 신규 서비스를 론칭한다.
△진단의 깊이: 별도의 추가 의뢰 없이 한 번의 접수로 H&E, 구리(rhodanine 또는 rubeanic acid), 트리크롬(Trichrome), 레티큘린(Reticulin), 철(Iron) 염색 결과를 동시에 확인할 수 있다.
△임상적 가치: 간섬유화의 정도, 구리 축적성 간병증, 간 구조의 변화를 파악해 치료 방향(섬유화 관리, 구리 제거 요법 등)을 결정할 수 있게 지원한다.
△위장관 Biopsy: 단 하나의 코드로 식도, 위, 소장, 대장 및 림프절까지 부위 수에 상관없이 하나의 코드로 의뢰가 가능해져 편리함을 더했다. 보고서는 각 부위별로 전문적인 소견이 개별 제공된다.
△Complex Biopsy 운영 체계 세분화: 고난이도 검체 관리를 위해 Complex Biopsy 접수 시 추가 생검 부위 수(1/2/3)에 따른 전용 검사 코드를 도입한다. 이를 통해 검체 누락을 방지하고, 더욱 빠르고 정확한 매칭이 가능해지게 됐다.
조직검사 이외에도 2026년에는 Microbiology 검사 영역을 강화해 MDI 서비스를 새롭게 시작한다. △Microbiota Dysbiosis Index(MDI): PCR 기반 신속 분자진단법을 통한 장 건강 평가로 장내 미생물총의 불균형(Dysbiosis)을 수치화하여 제공한다. 7가지 주요 세균 그룹을 정량화한 MDI는 만성 장 질환 환자의 관리 및 모니터링에 객관적인 지표를 제시한다.
△VetConnect PLUS: 진단 데이터의 가치를 실현한다. IDEXX 조직검사의 결과는 VetConnect PLUS를 통해 병리 결과를 고해상도 이미지 및 추세 그래프와 함께 확인해 보호자의 이해도와 치료 순응도를 높일 수 있다. 진료 중에도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으로 검사 진행 상태와 감별 진단 목록을 즉시 확인해 최적의 임상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지원한다.
더 높아진 조직 병리 전문성
-더 깊어진 진단력
2026년 IDEXX의 새로운 조직검사 서비스는 수의사의 진료 퀄리티를 높이고 동물병원의 경쟁력을 강화하는 확실한 선택이 될 것이다.
문의는 IDEXX 학술지원센터(080-7979-133) 또는 담당 컨설턴트(VDC) 및 상세 정보는 IDEXX 웹사이트(dexx.kr/ko/veterinary/reference-laboratories/reference-laboratory-support) 및 공식 카카오톡 채널(pf.kakao.com/_QJVqs/1119605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