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벳, 검체만 채취해 의뢰하면 보호자 친화적 결과지 제공…3월 31일까지 할인 프로모션

‘CARE25 건강검진 서비스’ 보호자 만족도↑

2026-02-06     박진아 기자


최근 반려동물의 건강 관리에 대한 보호자들이 인식이 크게 향상되면서 동물병원에서 건강검진을 받는 반려동물 수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이에 단순히 검사를 진행하는 것을 넘어 검사 결과에 대해 충분한 설명과 이해를 원하는 보호자들의 니즈 역시 높아지는 추세다. 

실제로 보호자 친화적인 결과지를 제공하는 동물병원의 경우 건강검진에 대한 전반적인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현재 대부분의 동물병원에서는 원내 POCT 장비를 활용해 검사 결과를 분석하고, 이를 바탕으로 직접 결과지를 제작해 보호자에게 설명하는 방식으로 건강검진을 운영하고 있다. 

이 과정에서 상당한 시간과 인력이 소요되며, 검사 항목이 많아질수록 결과 정리와 설명에 대한 부담도 함께 증가할 수밖에 없다. 이로 인해 원내 건강검진을 체계적으로 운영하는 데 어려움을 겪는 병원들이 적지 않다.

그린벳의 ‘CARE25 건강검진 서비스’는 이러한 임상 현장의 부담을 줄이기 위해 개발된 서비스로 동물병원에서 검체만 채취해 의뢰하면 별도의 추가 설명 없이도 보호자가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사람 수준의 보호자 친화적인 결과지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수의사는 결과지 제작과 설명에 소요되는 시간을 줄이고, 보다 효율적으로 진료에 집중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특히 ‘CARE25 화이트’는 병원에서 원하는 검사 항목을 직접 선택해 각 병원의 진료 성향과 환자 특성에 맞춘 맞춤형 건강검진 구성이 가능하다는 강점을 갖고 있다. 
이는 획일화된 검진이 아닌 병원 중심의 건강검진 프로그램 운영을 가능하게 한다.

실제로 그린벳의 건강검진 서비스를 도입해 매출 상승을 경험한 A 원장은 “검체만 보내면 정확한 검사 결과와 보호자 친화적인 결과지가 함께 제공되어 원내 건강검진 운영이 훨씬 효율화됐다”며 “진료 흐름이 정리되면서 더 많은 케이스를 무리 없이 진료할 수 있었고, 시간적인 여유가 생겨 진료 외적인 삶의 균형도 회복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처럼 ‘CARE25’는 원내 건강검진 운영의 부담은 줄이면서도 보호자 만족도를 함께 높일 수 있는 대안으로, 수의사와 보호자 모두에게 긍정적인 평가를 받으며, 수요 또한 높아지고 있다.

그린벳은 원내 보호자 방문이 상대적으로 감소하는 겨울철 동안 동물병원 매출 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해 지난 1월 12일 시작해 오는 3월 31일까지 ‘CARE25 화이트(CBC/Chem 23종)’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해당 기간은 원내 건강검진 프로모션을 기획하고 검진을 활성화하기에 적절한 시기인 만큼 개원가의 기대감을 더욱 높이고 있다. 
링크주소(care25.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