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수의사회, 제3차 연수교육 … 7월 6일 7층 강당서

치과·영상진단·동물행동학 살핀다

2014-06-27     김지현 기자

경기도수의사회(회장 이성식)가 ‘2014년도 제3차 임상수의사 연수교육’을 오는 7월 6일(일)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수원에 위치한 경기도수의사회 7층 강당에서 개최한다.
이날 연수교육은 제 1강 ‘치과’, 제 2강 ‘영상진단’, 제 3강 ‘Human Animal Bonding’을 테마로 임상수의사들의 궁금증을 해결해 줄 예정이다.

제 1강 ‘치과’는 이인기(일산 튼튼동물병원) 원장이 ‘고양이 FORL 및 LPGS의 진단 및 처치법’을 주제로 △치아의 구조 및 골절검사법 △고양이 FORL의 진단 및 표시법 △고양이 FORL의 처치법 △구강내 염증, 종양의 분류 △LPGS의 진단법 및 처치법 등 노하우를 제시해 줄 예정이다
제 2강 ‘영상진단’은 엄기동(건국대 수의과대학 영상진단학교실) 교수가  ‘흉강과 폐장질환의 영상의학적 판독과 임상적 접근’을 주제로 강의한다.
엄기동 교수는 “영상정보로 가장 그럴듯하면서 논리적으로 정리할 수 있는 방법은 없는지, 답답한 가슴속 질환 등 적어도 그 중 절반만이라도 수학적 공식처럼 정리할 수 있는 학습의 시간을 준비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마지막 제 3강 ‘Human Animal Bonding’은 위혜진(위즈동물병원) 원장이 ‘행동문제의 예방 백신, 사회화 교육!’을 주제로 강의한다.
위혜진 원장은 “행동학적 문제를 예방하기 위해 사회화 교육을 실시한다”며 “쉽게 실천할 수 있는 사회화 교육에 대해 알아본다.
한편 교육접수는 경기도수의사회 홈페이지(www.gvma.or.kr) 사전 인터넷 예약하면 된다.
접수 마감일은 7월 1일(화)로 참가비는 정회원 사전등록 4만원 현장등록 5만원이며, 비회원은 사전등록 13만원, 현장등록 15만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