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화기 영상의학 실체 ‘완벽 해부’

캐비어동물메디컬센터 내달 10일부터 세미나 돌입

2014-09-18     정운대 기자

캐비어동물메디컬센터(원장 권영항)가 내달 10일과 17일, 24일과 31일 4회에 걸쳐 캐비어동물메디컬센터 세미나룸에서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영원(충남대학교 수의과대학영상의학과) 교수가 연자로 나서 ‘소화기 A to Z - 영상의학(방사선, 초음파, CT)’를 대주제로 진행할 이번 세미나는 임상의 기초부터 증례를 포함한 다양한 강연이 준비돼 있다.

10일 진행되는 첫 번째 강연은 ‘임상증례를 포함한 방사선과 초음파의 기초’를 주제로 △복부 영상진단 기초부터 제대로 알자 △정상을 알아야 비정상이 보인다 △복부장기 스캔의 팁! △왜 잴 때마다 크기가 다른 것 같지? 뭘 실수한 것일까? △진단에 도움되는 허상과 도움이 되지 않는 허상 등을 상세히 다룰 예정이다.

이어지는 17일 강연의 주제는 ‘간과 담낭 임상증례 포함’이다.
이 날은 △간의 Noudle 종양인가 아닌가? 이런 영상이 보인다면 어떤 검사를 추가로 추천하는게 좋을까? △고양이는 지방간이 많다던데, 뭘 보고 판단하지? △담낭, 어떤 영상부터 뮤코실이라고 보는 것이 맞을까?, 언제부터 외과적 치료를 추천하지? 등으로 진행된다.

셋째날인 24일 강연은 ‘비장, 췌장, 소화기, 임상증례 포함’을 주제로 △췌장, 도대체 어디있니? 어떻게 하면 잘 찾을까? △비장의 Mass는 얼마마다 리첵하는 것이 좋을까? △소화기 조영검사와 내시경 검사는 언제 추천할까? △위장관의 기능적 폐색은 뭘까? 등의 세부 주제를 다룰 예정이다.
마지막 강연인 31일은 ‘복부장기 질환의 임상증례’를 주제로 △복부장기의 CT검사, 왜 필요하고 언제 필요할까? △복부장기 질환의 영상 임상증례를 세부내용으로 보다 깊이 있는 임상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세미나는 수강인원을  50명으로 제한하며, 자세한 문의는(010-9107-1799)로 하면 된다.